엠씨스나이퍼 ‘인생’ 뮤직비디오 캡처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5월 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엠씨스나이퍼가 올랐다.
# 어버이날 맞아 다시 부르는 노래 엠씨스나이퍼 ‘인생’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엠씨스나이퍼 노래가 재조명되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및 SNS를 통해 ‘인생’이라는 곡의 뮤직비디오가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엠씨스나이퍼 6집 앨범 수록곡중 하나로 재즈보컬리스트 웅산이 피쳐링을 한 곡이다. 당시 타이틀곡이 아님에도 대중들의 많은 공감을 샀던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인기 웹툰 작가 네스티캣(고영훈)이 직접 작화한 원화를 토대로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제작되었다.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평범한 남자의 인생을 한 곡에 담은 이 곡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평범한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남기며 앞서 시대를 살아간 부모님에 대한 존경 또한 담고 있다.특히 어버이날을 맞아 이곡의 뮤직비디오는 많은 누리꾼들에 의해 빠르게 퍼져나가는 기현상을 보이며 재조명 받고 있다.
엠씨스나이퍼는 지난 3월 ‘사랑비극’ 싱글앨범을 발매후 2015년 상반기 미니앨범 작업에 착수했다.
TEN COMMENTS, 혹시 아직도 부모님께 사랑의 인사 전하지 못했다면, 어서 전화기를 드세요!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인생’ 뮤직비디오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