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빅뱅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5월 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빅뱅이 올랐다.
#빅뱅, 3년만의 컴백..’루저’, ‘베베’ 음원 공개5월 1일 자정을 맞아 빅뱅이 첫 싱글 ‘M’에 수록된 신곡 ‘루저'(LOSER)와 ‘베베'(BAE BAE) 음원을 공개했다. 지난 앨범 ‘스틸 얼라이브(STILL ALIVE)’이후로 무려 3년만의 컴백이다.
빅뱅의 첫 타이틀곡 ‘루저’는 지드래곤, 탑, 태양, 테디가 모두 참여한 곡이다. ‘루저’는 자기 자신을 루저라고 말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슬픈 멜로디로 담아낸 곡이다.
두 번째 타이틀곡 ‘베베’는 지드래곤, 탑, 테디의 합동작품으로 연인과의 사랑을 지금처럼 계속 아름답게 이어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독특한 스타일로 담아낸 가사와 후렴구가 인상적이다.타이틀곡 ‘루저’와 ‘배배(BAE BAE)’는 빅뱅의 3년 만의 신곡으로 오는 5월 1일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격 공개됐다. 이어 빅뱅은 ‘메이드 시리즈(MADE SERIES)’의 첫 프로젝트인 ‘M’을 시작으로 8월까지 4개월 동안 매달 1일, 한 곡 이상이 수록되는 프로젝트 싱글 앨범을 발표하고 9월 1일에는 ‘메이드(MADE)’ 앨범을 발표 할 예정이다.
TENCOMMENTS, 3년만에 돌아온 빅뱅이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YG 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