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샴X키썸X보라X제이스 ‘피드백’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씨스타의 보라와 키썸, 릴샴, 제이스, 아둥가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인 ‘피드백(FEEDBACK)’이 전격 공개되었다.

‘피드백’은 어느덧 가요계의 중심축이 된 힙합, 그 안에서도 막강한 우먼파워로 대중의 관심을 받은 대세 여성 래퍼들이 뭉쳐 선사한 독한 러브송이다. 브랜뉴뮤직의 수장 라이머와 신예 프로듀서 리시가 공동 작업한 ‘피드백’은 요즘 여성들의 솔직한 사랑법을 논한 힙합곡. ‘반응을 보여달라’는 한 남자를 상대로 래퍼 4명 각자의 경고 메시지를 담았다. 솔직한 젊음을 내세운 키썸을 시작으로 묵직하게 존재감을 드러낸 제이스와 릴샴, 특유의 애교 섞인 하이톤 랩을 선보인 보라가 참여, 완성도 높은 힙합트랙을 선보였다.무그 베이스가 인상적인 미니멀한 악기 구성과 간결한 편곡 역시 곡의 매력을 상승시키는 요소다. 월드 챔피언 DJ IT가 스크래치를 맡아 완성도를 높였고, 진솔하고 위트 있는 랩 파트를 더욱 균형감 있게 살려주는 역할을 해주었다. 직설화법이 돋보이는 4명의 팀워크 또한 듣는 재미와 흥겨움을 동시에 제공한다. 제일기획과 부즈클럽이 새롭게 론칭한 고릴라 캐릭터 ‘아둥가’의 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인 이번 싱글은 가상 캐릭터와의 독특한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유일한 청일점 래퍼로 참여한 아둥가는 귀를 파고드는 후크 파트를 반복하며, 곡의 적당한 긴장감을 유지하는 역할을 맡았다.

보라는 키썸, 릴샴, 제이스, 아둥가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인 ‘피드백’을 발매하며, 예능을 넘나들며 활발한 방송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