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탕수육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수요미식회 탕수육이 올랐다.
#수요미식회 탕수육, 서울 3대 탕수육 맛집은 어디어디?‘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탕수육 맛집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4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탕수육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소개된 탕수육 3대 맛집의 첫 번째 맛집은 서울 중구 태평로에 위치한 도원이다. 도원은 광동식 돼지고기 탕수육으로 유명하다. 소(小)자가 4만 원의 만만치 않은 가격이지만 새콤달콤한 과일 탕수육으로 한국식 탕수육의 끝판왕이라는 평가를 받는다.두 번째 탕수육 맛집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대가방이다. 대가방은 일명 ‘찍먹’을 선호하는 이들에게는 맞지 않다. 대가방은 탕수육을 소스와 함께 볶아서 내놓는 것이 특징이다.
세 번째 맛집은 서울 서초구 방배동의 주다. 주는 탕수육 소스를 부어먹는 것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추천할만 하다. 새콤한 레몬향이 돋보이는 주에서는 탕수육 뿐만 아니라 팔진탕면 또한 사랑받는 메뉴라고 한다.
TEN COMMENTS,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tvN ‘수요미식회’ 방송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