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펀트
힙합 듀오 이루펀트가 가수 김태우와 함께 한다.이루펀트는 새 앨범 ‘맨 온 더 문(Man On The Moon)’의 수록곡이자 마지막 선공개 싱글 ‘등대’를 발표한다.지난 1월 Mnet ‘슈퍼스타K6’ 준우승자 김필과 함께한 싱글 ‘크레이터(Crater)’ 이후 공개되는 두 번째 선공개 싱글인 ‘등대’는 밤하늘의 달빛을 등대에 빗대어 외롭고 지친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넌 충분히 잘하고 있으니 잠시 쉬어도 된다’는 이루펀트만의 따뜻하고 깊이 있는 내용을 담아 ‘크레이터(Crater)’에 이어서 달에 관련된 정서를 콘셉트로 했다.
‘등대’는 디테일한 장면 묘사와 강한 여운을 남기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힙합곡으로 이루펀트의 멤버 키비와 전 커먼그라운드의 천재 건반 연주자 박민우 그리고 ‘소울맨 앤 마이노스’의 앨범에 수록곡 ‘노 원 에버(No One Ever)’를 함께 작업하며 오랜 시간 이루펀트와 음악적 교감을 이어온 히트 프로듀서팀 텐조와 타스코까지 4명의 프로듀서들이 긴밀한 협연을 통해 완성시켰다. 여기에 god 활동 이후 오랜만에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한 김태우의 호소력 깊은 목소리가 완성도를 높였다.
이루펀트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김필과 함께한 ‘크레이터(Crater)”에 이어 김태우와 함께한 ‘등대’까지 들으시면 한참 마무리 작업중인 이루펀트의 새 정규앨범 ‘맨 온 더 문(Man On The Moon)’의 색깔을 조금 더 확실히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힙합팬들이 기다리시고 계시는 ‘맨 온 더 문’의 마지막 선공개 싱글 ‘등대’를 들으시면서 조금만 기다려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등대’는 13일 정오에 공개됐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브랜뉴뮤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