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남규리가 KOREA UHD 콘텐츠 홍보대사로 나서며, 국내 UHD(초고선명 텔레비전) 콘텐츠 창작자들의 축제에 함께한다.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최,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KOREA UHD Festival 2014′ 는 국내 UHD 콘텐츠 창작자들의 창조영감을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창작자들의 축제로서 19일 오후 남규리를 홍보대사로 임명할 예정이다.이번 행사에는 한국-중국 간 방송 콘텐츠 교류 활성화를 위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자리로, 한국 기업으로는 iHQ, JTBC, SM C&C 등과 중국의 유쿠, 소후, 텐센트, 절강방송, 북경TV 등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해 차세대 콘텐츠 공동 발전을 위해 함께할 예정이다.
남규리는 지난 여름 중국판 환상의 커플인 드라마 에 출연, 최근에는 중국 ‘주 커피(ZOO COFFEE)’ 모델로 활동하며 중국 내에서 긍정적인 인지도를 지니고 있어 홍보대사로 제의가 들어왔다. 한국-중국의 활발한 문화 교류에 기여하고자 흔쾌히 승낙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번 위촉식에는 최근 오드리 헵번 탄생 85주년을 기념해 발매한 음원 문 리버(Moon River)를 처음으로 대중 앞에서 선보일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남규리는 현재 한국과 중국을 종횡무진하며 드라마, 광고, 화보 촬영으로 바쁘게 보낸 한 해를 마무리하고 있다. 다가오는 2015년 더욱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며 차기작 선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싸이더스HQ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