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리스트 레이블인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이하 더바이브)의 캐럴 앨범이 16일 0시에 깜짝 발매됐다.

그룹 바이브(윤민수, 류재현)가 설립한 더바이브에서 16일 0시 각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겨울 스페셜 캐럴 앨범 ‘메이드 인 더 바이브 ‘론리 크리스마스(Made in THE VIBE Lonely Christmas)’를 공개했다.더바이브 측은 음원 공개에 앞서 15일 밤 더바이브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미공개 단체컷 1장을 게재했다. 이번 앨범 수록된 곡은 ‘론리 크리스마스(Lonely Christmas)’와 ‘메리 크리스마스(Merry Christmas)’ 총 2곡으로 16일 온라인 음원 공개 후 19일 오프라인 앨범이 정식 발매된다.

‘메이드 인 더 바이브 론리 크리스마스’앨범은 프로듀서 류재현이 총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그를 중심으로 바이브, 포맨, 벤, 미, 임세준, 민연재 등 더바이브 패밀리 전원이 참여했다. 비밀병기인 싱어송라이터 임세준과 유명 작사가 민연재가 래퍼로 참여한 소식이 음원 공개 전부터 전해진 바 있다.

타이틀곡인 첫 번째 트랙 ‘론리 크리스마스(Lonely Christmas)’는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 보내고 혼자 보내는 크리스마스의 외로움을 위트있게 담아낸 R&B/Soul 장르의 슬로우템포 곡이다. 류재현이 직접 작사, 작곡을 도맡아 밀도 있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다.두 번째 트랙 ‘메리 크리스마스(Merry Christmas)’는 타이틀 곡과는 달리 경쾌한 멜로디와 설레는 캐롤 사운드가 주를 이룬 곡으로, 겨울 하면 생각하는 전 세계적인 캐롤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부분을 인용해 새롭게 만든 곡이다. 국내에서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를 커버곡으로 부른 사례는 많지만, 이를 샘플링 해 새롭게 구성한 곡은 없었기에 신선함과 듣는 재미를 더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10월 Asha의 ‘너의 두 팔에 안겨’로 시작해 ‘더바이브 엔터테인먼트’가 격월에 한 번씩 신곡을 발표하는 프로젝트 앨범인 ‘Made in THE VIBE’의 2번째 작품이다.

두 번째 트랙 ‘메리 크리스마스(Merry Christmas)’는 오는 19일, 20일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하는 바이브 X 포맨 ‘발라드림’ 콘서트 현장에서 첫 라이브 무대를 선 보일 예정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