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티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1월 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올티가 올랐다.

#올티, 산이·도끼·더콰이엇 디스? “선생질은 왜 해요? 도덕이 없으니…”래퍼 올티가 산이와 일리네어를 디스한 듯한 곡으로 화제를 끌고 있다.

올티는 3일 디지털 싱글 ‘올스쿨(OLL’Skool)’을 발매했다.

이 노래의 가사 중 ‘선배님께 질문이 있는데요 / 임용고시도 안 봤으면서 선생질은 왜 해요?”이라는 부분이 있다. 이는 ‘랩 선생님’으로 유명한 산이를 겨냥한 가사가 아니냐는 지적을 받고 있다.또 ‘패륜으로 도배한 가사가 Raw한 줄 아는 못 배운 찌질이 / 뒷받침될 도덕이 없으니 너네 랩 가사엔 하나도 없지 일리’라는 부분도 논란이 되고 있다. ‘도덕’은 도끼와 더 콰이엇 콤비를 지칭하는 것이고 ‘일리’는 이들의 소속사 일리네어를 칭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올티는 과거 케이블채널 Mnet ‘쇼미더머니3’에서도 YG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바비와 비아이를 저격하는 가사로 무대를 꾸려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TEN COMMENTS, 다시 한 번의 디스전이 시작되나요?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 구혜정 photonine@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