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률이 오늘 밤 12시(10월1일 0시) 3년 만에 정규 6집 ‘동행’ 앨범을 전격 발표한다.
김동률은 지난 24일 수록곡 10개의 제목을 발표하면서 음악팬들에게 앨범 발표 임박을 예고했다. 정규 6집 앨범 ‘동행’에는 고백, 청춘(feat.이상순), 내 사람, Advice(feat.존박), 그게 나야, 퍼즐, 내 마음은, 오늘, 그 노래, 동행으로 총 10곡이 담겨 있다. 타이틀곡 ‘그게 나야’는 배우 공유가 뮤직비디오 출연해 화제를 낳고 있다.전람회 시절부터 김동률의 팬이었던 공유가 뮤직비디오에 선뜻 출연을 한 타이틀곡 ‘그게 나야’는 한편의 드라마라는 평가다. 앨범 발표와 동시에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 대해 김동률은 “노래에서 제가 채 알지 못했던 어떤 부분들이 공유의 연기로 채워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노래 자체가 2차원이라면 뮤직 비디오가 만들어지는 순간 3차원으로 확장 된 느낌이랄까요. 처음 뮤비의 편집본을 봤을 때, 이미 수백 번 들었던 제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울컥했습니다. 흔쾌한 출연 수락에 놀라고 또 결과물에 놀랐습니다. 기대를 넘어선 결과가 나와서 기쁘고 더욱 감사한 마음”이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김동률은 이번 6집 정규 ‘동행’ 앨범을 발표하고 곧바로 전국 투어 콘서트에 돌입한다. 방송출연을 비롯한 음악외에 대한 활동 계획이 전혀 없다. 앨범발표와 전국 투어 콘서트만이 존재한다고 밝혔다. ‘동행’이라는 타이틀로 전국 9개 도시 투어 콘서트에서 팬들과 만날 예정인 김동률은 지난 15일 하나프리티켓(http://ticket.hanatour.com) 단독으로 1차 투어 콘서트 티켓 판매를 시작했으며 2분만에 성남 공연을 매진시키는 티켓 파워를 과시했다. 김동률은 지난 26일 2차 티켓 판매에서도 고양시(11월29일~30일. 고양아람누리극장) 공연을 매진 기록했다. 부산, 광주, 전주 역시 매진을 눈앞에 두고 있어 지방 공연업계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뮤직팜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