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손승연이 한국 대표로 ‘디즈니 인 콘서트’에 참석해 8000여 명의 관객 앞에서 ‘렛 잇 고(Let it go)’를 열창하며 글로벌 디바로 도약했다.
손승연은 지난 21일 오후 5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린 ‘2014 크레디아 파크콘서트-디즈니 인 콘서트’(이하 ‘디즈니 인 콘서트’)에 한국 대표이자 스페셜 게스트로 참석해 디즈니의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FROZEN)’의 주제곡 ‘렛 잇 고(Let it go)’를 열창했다.‘디즈니 인 콘서트’ 2부 무대에 오른 손승연은 오케스트라 연주에 맞춰 등장, 많은 관객 앞에서 여유있는 제스처와 진한 감정을 담아 ‘렛 잇 고’를 불러 감동을 선사했다. 이후 피날레 곡에서 손승연은 또 한 차례 무대에 올랐다. 그는 ‘디즈니 인 콘서트’ 싱어인 줄리아나 한센, 휘트니 클레어 카프만, 앤드류 존슨, 아론 필립스 등과 공연 마지막 곡인 ‘이츠 어 스몰 월드(It’s a Small World)’를 부르며 화음을 이뤘다.
이날 손승연은 ‘디즈니 인 콘서트’에서 올 상반기 최고의 애니메이션 OST ‘렛 잇 고’로 관객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으며, 동시에 디즈니 싱어즈 4인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등 세계적인 가창력으로 무대를 빛냈다. ‘겨울왕국’ 속 주인공 ‘엘사’의 인기 못지 않은 박수와 환호로 공연장을 물들였다는 후문이다.
이와 함께 공연을 앞두고 깜짝 만남을 가진 손승연과 디즈니 싱어즈 4인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되기도 했다. 이 사진에서 손승연은 줄리아나 한센, 휘트니 클레어 카프만, 앤드류 존슨, 아론 필립스와 나란히 서서 환한 미소를 지으며 만남의 순간을 인증했다.손승연은 ‘렛 잇 고’와 특별한 인연으로 디즈니의 선택을 받았다. 앞서 손승연은 이 노래를 커버한 영상을 동영산 전문 사이트 유튜브에 공개해 일주일 만에 조회수 350만을 돌파한 바 있다. 동시에 이 영상은 미국 매체 ‘엔터테인먼트 위클리’가 선정한 전세계 ‘렛 잇 고’ 커버영상 톱10, 미국 사이트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이 발표한 ‘렛 잇고’ 커버 톱6에 이름을 올렸다.
이 영상을 본 ‘디즈니 인 콘서트’의 총괄 프로듀서인 시어도어 리켓(Theodore Ricketts)은 “놀라운 음색”이라며 극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2년 엠넷 ‘보이스코리아’ 시즌1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가요계에 데뷔한 손승연은 ‘미친게 아니라구요’, ‘너의 목소리가 들려’, ‘살만해졌어’, ‘매일 다른 눈물이’, ‘다시 너를’ 등 주옥 같은 곡들을 꾸준히 발표하며 왕성한 활동을 벌여왔다. 아울러 현재 출연 중인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를 통해 ‘대세’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손승연은 방송에 출연할 때마다 온라인 포털사이트 검색어로 오르내리는 등 강한 존재감을 발산하는 무대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포츈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