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2년만에 돌아온 그룹 슈퍼주니어가 각종 음악 프로그램과 차트 1위를 휩쓸며 저력을 과시 중이다.슈퍼주니어(규현 이특 희철 예성 강인 신동 성민 은혁 동해 시원 려욱)는 지난 14일 방송된 SBS 가요 프로그램 ‘인기가요’에서 정규 7집 타이틀곡 ‘마마시타’(MAMACITA)로 1위에 등극하며 음악방송 1위 행진을 이어갔다.

슈퍼주니어는 지난 10일 MBC 뮤직 ‘쇼 챔피언’에서 컴백 후 첫 정상에 오른데 이어 11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이후 12일 KBS2 ‘뮤직뱅크’와 13일 MBC’쇼 음악중심’, 14일 SBS ‘인기가요’ 까지 지상파 트리플 크라운까지 기록하며 당당히 귀환을 알렸다.

지난 8월29일 공개된 신곡 ‘마마시타’는 인도 퍼커션 리듬을 바탕으로 한 드럼 사운드와 DJ리믹스를 연상케 하는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인 어반 뉴 잭 스윙 장르의 곡이다. 슈퍼주니어는 지난 주 각종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마마시타’ 컴백 무대를 선사, 새로운 음악과 잘 어우러진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팬들을 매료시키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마마시타’ 퍼포먼스는 세계적인 안무가 토니 테스타와 슈퍼주니어가 처음 호흡을 맞춘 작품으로 SM 퍼포먼스 디렉팅팀 비트버거(BeatBurger)의 심재원도 참여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으며, 안무 구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한 슈퍼주니어 멤버들의 다양한 의견이 더해져 멋진 퍼포먼스가 탄생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퍼포먼스의 전체적인 콘셉트는 라틴의 정열적인 이미지를 담은 스페인 전사로 투우사, 황소, 플라멩코 등을 연상시키는 동작들과 함께 슈퍼주니어 특유의 반복적인 그루브와 심플함이 더해진 안무들로 구성, 남성적이면서도 절도있는 퍼포먼스로 꾸몄다.

국내뿐 만이 아니다. 지난 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9월13일자)에 따르면 슈퍼주니어 정규 7집 마마시타’는 미국 외에서 발매된 전 세계 음반들의 판매고 등으로 순위를 정하는 월드앨범 차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K팝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것.빌보드는 기사를 통해 슈퍼주니어의 정규 7집을 집중 조명한 바 있다. 이어 이번 소식을 전하며 “베테랑 보이밴드 슈퍼주니어의 ‘마마시타’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정상에 올랐다. 슈퍼주니어는 지난 달 29일 타이틀 곡 ‘마마시타’ 뮤직비디오를 선보였고, 8월을 단 3일 남겨두고 공개했음에도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슈퍼주니어는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등 아시아 4개 지역 앨범 차트 1위는 물론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인도네시아, 마카오 등 아시아 지역 및 핀란드, 멕시코 등 유럽, 남미까지 세계 각국의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올라 슈퍼주니어의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더불어 ‘마마시타’의 뮤직비디오 또한 인기가 뜨겁다. ‘마마시타’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만에 8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로 선정되는가하면, 중국 동영상 사이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지난 8일 빌보드는 ’2014년 8월, 미국 및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지난 한 달간 전세계에서 유튜브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K-POP 뮤직비디오 TOP10을 발표했다. 이 순위에서 슈퍼주니어가 ‘마마시타’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해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마마시타’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식 K-POP 채널의 ‘K-POP 뮤직비디오 차트 톱 20′ 주간차트 1위는 물론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 및 중국 음악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 뮤직비디오 주간차트 한국어 부문 2주 1위를 차지하기도 해, 글로벌 한류 제왕다운 슈퍼주니어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마마시타’로 활발히 활동 중인 슈퍼주니어는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공연을 시작으로 중국, 태국, 일본 등을 돌며 슈퍼주니어 새 월드 투어 ‘슈퍼쇼6′을 펼치며 전 세계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글. 최보란 orchid85a@tenasia.co.kr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