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오는 R&B 아티스트 태완의 선공개곡 ‘History(히스토리)’ 음원 및 뮤직비디오가 18일 공개됐다.

2006년 데뷔한 태완은 비, 휘성, 이민우, 엠블랙 등을 프로듀싱하며 커리어를 쌓아왔다. 올해 4월 브랜뉴뮤직에 공식적으로 합류, 그의 시작을 함께 한 라이머 옆으로 돌아오게 됐다. 이어 이번에 8년 만에 새로운 앨범 ‘As I Am’으로 컴백하게 됐다.

이번 달 14일 태완의 컴백을 맞이해 그동안 태완이 프로듀싱했던 음악들을 하나의 영상으로 엮은 ‘The History of Taewan’ 영상을 브랜뉴뮤직의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으며, 15일에는 컴백 날짜와 산이의 피처링을 알리는 티저를, 그리고 17일에는 뮤직비디오 현장과 앨범 아트워크를 공개하는 뮤직비디오 메이킹필름을 공개했다.8년 만의 새 앨범 ‘As I Am’의 선공개곡인 ‘History’는 태완의 지난 이야기들과 앞으로의 포부를 희망적으로 담은 짙은 알앤비 힙합 트랙으로, 태완이 직접 프로듀싱과 작사, 작곡을 담당했다. 또 래퍼 산이가 그만의 독특한 랩을 선사해 듣는 재미를 더한다.

감각적인 색감과 영상들이 돋보이는 ‘History’ 뮤직비디오는 많은 명품 힙합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온 쟈니브로스의 임석진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태완은 18일 선공개곡 ‘History’를 시작으로, 31일 8년 만에 선보이는 새 미니앨범 ‘As I Am’을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는 물론 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발매한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