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 탑(T.O.P)의 일본 첫 솔로 스페셜 패키지가 오리콘 데일리 종합 DVD 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12일 일본에서 발매된 탑의 ‘둠다다(DOOM DADA) 일본 스페셜 에디션’은 세련된 영상미로 화제를 모은 곡 ‘둠다다(DOOM DADA)’의 뮤직비디오와 메이킹 영상, 지난 2010년에 발표한 ‘턴 잇 업(TURN IT UP)’ 뮤직비디오, ‘빅뱅 재팬 돔 투어(BIGBANG JAPAN DOME TOUR) 2013~2014’에서 선보인 솔로무대 등이 수록된 DVD와 함께 탑이 지금까지 발표한 솔로곡 4곡이 수록된 CD와 부클릿 등으로 구성됐다.이는 발매와 동시에 오리콘 종합 DVD 차트 1위에 올라 솔로로서 탑의 일본 내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해 한국에서도 발표한 바 있는 ‘둠다다(DOOM DADA)’는 탑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추상적인 가사와 초현실적인 분위기의 멜로디를 통해 특유의 유니크한 컬러를 표현했다. 특히 8시간에 걸쳐 이뤄진 특수분장을 한 탑이 직접 주연을 맡고 현대문명의 위험성을 표현하는 비판적인 시선을 담은 뮤직비디오는 화제된 바 있다.

탑은 영화 ‘타짜2’에 캐스팅돼 현재 촬영 중이다. 또한 탑은 오는 4월과 5월 각각 일본 쿄세라돔과 도쿄돔에서 개최되는 ‘YG 패밀리 콘서트 인 재팬(FAMILY CONCERT IN JAPAN)’에 빅뱅 멤버들과 함께 무대에 오른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빅스, 오 나의 스윗 보이! 3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