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옛날 겁나 먼 옛날, 아렌델 왕국은 꽁꽁 얼어붙었다. 태어날 때부터 모든 것을 얼려 버리는 막강한 힘을 지닌 엘사는 왕국을 버리고, 홀로 얼음궁전을 지었다. ‘설국열차’의 배경처럼 얼음으로 뒤덮인 아렌델 왕국에도 마침내 평화가 찾아왔다. 엘사와 안나, 두 자매의 사랑이 얼음을 녹였다. 하지만 평화는 오래가지 못했다. 아렌델 왕국을 노리는 수많은 악당들의 침략이 이어졌으니. 이제부터 엘사는 외부의 적으로부터 왕국을 지켜야 한다. 적을 알아야 대응도 가능한 법. 침략 가능성이 높은 적과 그들의 파워를 살펴보려 한다. 참고로 엘사가 여자인 점을 감안해 여자 악당으로 한정했다. 믿거나 말거나, 일명 ‘겨울왕국’ 외전 되시겠다.
# ‘엑스맨:퍼스트 클래스’ 엠마 프로스트
‘엑스맨:퍼스트 클래스’ 엠마 프로스트
세바스찬 쇼우와 지구 정복을 꿈꿨던 악당. 몸이 다이아몬드처럼 단단해지고, 남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지녔다. 1대1 ‘맞짱’ 실력과 파괴력은 부족해 보이지만, 그렇다고 만만하게 볼 상대는 아님. 빼어난 미모와 계략도 엠마의 강점이다.엘사의 대응법 : 생각을 들키면 안 된다. 엠마가 생각을 읽고, 먼저 대응한다면 엘사의 ‘얼음’ 공격이 안 통할 수도 있다. 다이아몬드처럼 변하는 엠마의 몸은 얼지 않을 것으로 판단. 생각을 읽히지 않기 위해 특별 제작한 ‘헬멧’ 필수 장착. 그것만 조심하면 어려움 없이 상대 가능.
# ‘다크나이트 라이즈’ 미란다 테이트
‘다크나이트 라이즈’ 미란다 테이트
배트맨의 조력자인줄 알았다. 물심양면으로 배트맨을 도왔는데 알고 보니 배트맨과 고담시를 위기에 빠트리는 장본인이다. 복수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던지는 무서운 인물이다. 그 정신력만큼은 역대 최강이다. 어릴 적 어둠의 사도로 훈련 받지만, 직접적인 전투력은 높아 보이지 않는다.엘사의 대응법 : 항상 가까운 곳을 조심하라. 자신도 모르는 사이 내 옆에서 아렌델 왕국을 위해 힘을 쏟고 있을지 모른다. 다른 속내를 품은 한스 왕자처럼. 겉만 보고 판단하기 어려운 법, 인사 등용에 더욱 더 세심하게 주위를 기울려야 할 것. 1대1 맞대결은 그리 어렵지 않아 보임.
‘더 울버린’ 바이퍼
# ‘더 울버린’ 바이퍼울버린을 위기에 빠트리는 돌연변이. 빼어난 미모가 먼저 들어오지만, 알고 보니 뛰어난 전술가다. 보기와 달리 무술과 사격 등 전투력도 상당한 편이다. 유연함과 액션 실력은 웬만한 남자들을 뛰어 넘는다. 참, 바이퍼는 인간이 아닌 돌연변이다. 뱀을 연상시키는 혀를 내두르며, 맹독을 내뿜는다.
엘사의 대응법 : 의외로 간단할 수 있다. 바이퍼는 독사, 뱀을 의미한다. 뱀의 가장 취약점은 바로 추운 겨울. 어쩌면, 바이퍼의 가장 최대 적은 엘사일지도. 주의해야 할 점은 바이퍼의 뛰어난 지략과 전술이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 맹독에 당할 수 있으니 항상 예의주시할 것.
‘맨 오브 스틸’ 피오라
# ‘맨 오브 스틸’ 피오라파워만 놓고 보면, 가장 어려운 상대다. 더욱이 피오라는 지구인이 아니라 외계 행성에서 왔다. 엄청난 스피드와 파워는 지구인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초인적이다. 관용과 자비는 찾아볼 수 없다.
엘사의 대응법 : 전략, 전술 없이 무작정 1대1 상대하는 건 무모한 일이다. 외계인이라 얼음 파워도 통하지 않을 수 있으니 특히 조심해야 한다. 피오라의 한 가지 약점은 지구 환경에 적응하지 못했다는 점. 그래서 항상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데, 이 마스크만 없앤다면 무조건 승리다. 치밀한 전략과 전술로 피오라의 마스크를 벗기는 데 우선 주력할 것.# ‘터미네이터3-라이즈 오브 더 머신’ T-X
‘터미네이터3-라이즈 오브 더 머신’ T-X
섹시하고 아름다운 외모와 함께 냉혹하고 잔인한 성격을 지닌 최첨단 여성 기계 로봇. 고도로 발달된 과학 기술의 총집결한 창조물이다. 지능, 파워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나다. 어지간한 공격으론 작은 상처도 내지 못할 정도다.엘사의 대응법 : 완벽해 보이지만, 약점은 있는 법. 완벽해 보이지만, T-X는 기계다. 기존 ‘T’ 시리즈는 항상 불에 약했다. 허나, 엘사의 파워는 얼음. 당황하지 말자. 얼리는 게 아니라 얼음으로 짓눌러 몸을 두 동강 내는 방법을 생각해야 할듯. T-X는 두 동강 난 몸을 하나로 합치는 능력까지는 없으니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다.
‘겨울왕국’ 외전② 아렌델 평화를 위해 안나의 ‘금.사.빠’ 본능 조심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빅스, 오 나의 스윗 보이! 3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