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P
그룹 B.A.P가 한터차트 1위를 차지했다.지난 10일 B.A.P는 첫 번째 정규앨범 ‘퍼스트 센서빌리티(First Sensibility)’로 음반 판매 집계차트인 한터차트에서 주간 1위에 올랐다. B.A.P는 발매 당일인 지난 3일부터 일간차트 1위를 차지함에 이어 실시간 차트까지 석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앞서 B.A.P는 앨범 발매 이전부터 국내 음반 판매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일본 음반사이트 ‘타워 레코드’에서 일간 예약순위 4위, ‘HMV 재팬’에서도 5위에 올랐다.
또한 B.A.P는 ‘아이튠즈 스토어 탑 10 힙합 앨범 차트(iTunes Store Top 10 Hip-Hop Albums Chart)’에서 일본과 캐나다 1위, 미국과 영국 차트 2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빌보드의 케이팝 칼럼인 ‘케이타운(K-TOWN)’에서는 B.A.P의 앨범을 집중 조명하며 ‘비에이피 라이브 온 얼스 퍼시픽(B.A.P LIVE ON EARTH PACIFIC)’ 투어의 성과를 소개했다. 빌보드는 B.A.P 앨범에 대해 “보이그룹 그 이상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담긴 앨범이다”며 “B.A.P가 지난 해 ‘원 샷(One Shot)’과 ‘배드맨(Badman)’으로 빌보드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이별의 아픔을 폭발적 보컬과 힘있는 랩으로 노래한 이번 타이틀곡 ‘1004(Angel)’로도 비주얼뿐 아니라 음악과 퍼포먼스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보였다”설명했다.또한 빌보드는 “종업과 젤로가 선보이는 일명 ‘매트릭스 퍼포먼스’를 최고의 장면으로 꼽으며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퍼포먼스 듀오로 주목한다”고 말했다.
B.A.P는 오는 3월 8, 9일 양일 간 단독 콘서트 ‘비에이피 라이브 온 얼스 서울 2014(B.A.P LIVE ON EARTH SEOUL 2014)’를 개최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TS엔터테인먼트
당신의 선택, ‘피겨여왕’ 김연아의 역대 최고 프로그램과 음악은?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