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커 김바다가 자신의 밴드 레이시오스와 함께 프랑스 칸에서 2월1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뮤직 마켓 ‘미뎀(MIDEM : Marche International du Disque et de l’Edition Musicale)’참석을 위해 1일 오전 프랑스 칸으로 출발했다.
김바다는 자신이 이끄는 일렉트로 록 밴드 레이시오스와 함께 2월 2일 밤 11시 매직 미러(Magic Mirror, 800석규모) 공연장에서 열리는 미뎁 케이팝 나잇 아웃(K-Pop Night Out)의 마지막 무대에 올라 레이시오스의 앨범 수록곡인 ‘이모셔널 컴퓨터(Emotional Computer)’, ‘예! 예! 예!(Yeah! Yeah! Yeah!)’, ‘크러쉬(Crush)’ 등과 시나위 시절 노래를 부를 예정이다.‘미뎀’ 공식 홈페이지는 김바다를 한국의 전설적인 록 밴드 시나위에서 보컬로 활동했으며 특히나 그의 강렬한 보컬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전하며 레이시오스의 앨범에 대한 소개를 함께 실었다. 김바다와 레이시오스는 공연과 함께 팬 미팅과 사인회, 소속사인 에버모어 뮤직의 홍보행사를 함께 하고 오는 5일 오후에 귀국할 예정이다.
‘미뎀’은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세계 각국의 음악 관계자들이 서로의 음악과 사업을 교류하는 박람회로 1967년부터 시작됐다. 싱가포르의 뮤직 매터스(Music Matters), 미국의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와 함께 세계 3대 뮤직 마켓으로 꼽히는 미뎀은 약 80여 개국에서 7,000여명이 참가하는 규모로 열리며 다양한 음악장르의 제작사, 뮤지션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교류할 예정이다.
김바다는 2월 중순경 새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ANT W@RKS COMMUNICATION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