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Top Picks는? ...대우증권
- 현대미포조선, 현대산업개발, 신한지주, 한국금융지주, 삼성화재, 하이닉스, 신화인터텍, KT&G, 황금에스티, 동양기전
4월에도 글로벌 과잉 조정의 잔재가 주식시장의 변동성을 확대시킬 수 있겠지만 기본적인 시장의 우상향 추세는 훼손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4월 중 KOSPI 등락 범위는 1,400~1,500p로 제시하며 추격 매수보다 조정시 매수 전략을 권한다.
한편 4월에는 순환적 측면에서 기업실적과 관련한 모멘텀도 기대할 수 있는 시점이다. 최근 기업실적 전망치가 하향조정 되고 있다는 것이 부담스럽지만, 전체적으로 1분기가 턴어라운드의 기준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4월에는 장기 저항선인 1,500선의 돌파 여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실적 호전 종목을 중심으로 펼쳐질 종목장세는 지수 1,500선의 돌파 여부를 떠나 주식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업황 전망과 성장, 가치, 기업규모, 펀더멘탈, 모멘텀 등을 고려한 대우 모델포트폴리오의 섹터 선정 결과, 산업재, 금융, IT, 의료 섹터의 비중을 시장대비 확대했다.
대우증권 리서치센터는 Valuation, 가격 모멘텀, 이익증가 모멘텀, 주가 변동성 등 계량적인 요인과 업종별 Analyst의 정성적인 판단을 종합해 4월의 투자유망 종목을 선정했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