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047040) : 매각 성사이후 떠오를 Potential을 염두에 두자 !...대우증권
- 투자의견 : 매수
- 목표주가 : 8,890원
* 자산관리공사의 매각의지 재천명과 더불어 다양한 인수방식 논의
* 공공부문 업계 1위 기업, 향후 1.7조원 수준의 자본금 감액 가능성 대두
* 1.2조원의 유동화 가능 자산 보유, 빠른 영업외수지 개선으로 05년 실적 상향 가능성 상존
● 이르면 2006년 상반기경 ‘새로운 주인’ 찾아주기 작업 성사
최근 자산관리공사측은 대우건설(지분 45.3%)의 연내 매각방침을 밝힌 바 있으나, 현실적으로 매각시기는 내년 상반기로 예상된다. 이는 1) 대우아메리카법인 관련 자산관리공사 등 원고측의 대우건설 소송 취하가 최종 합의되지 않았으며 2) 매각주간사의 실사~입찰 진행시점까지 최소 6개월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산관리공사측의 매각의지 재천명과 더불어 시장에서는 전략적 내지는 재무적 투자자들의 LBO, PEF 방식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인수방안이 고려되고 있음은 대우건설 주가에 긍정적인 요인임에는 틀림없는 상황이다.
● Potential을 보유한 대우건설
대우건설의 Potential은 1) 현대건설(A00072, 중립)과 비교시 낮게 형성되어 있는 투자지표 2) 공공공사부문 업계 1위로서의 수주 경쟁력 보유 3) 새로운 주인에 의한 자본구조 조정 즉, 1.7조원 수준의 자본금 감액 가능성 4) 아프리카 지역내 강한 수주 연고권에 이은 이란 등 중동지역 대규모 공사 추진 5) 1.2조원 규모의 유동화 가능 자산의 순차적인 매각에 따른 민자사업, 각종 개발사업의 업계 리더로서의 위상 재정립 등으로 요약된다.
대우건설의 6개월 목표주가는 8,890원이다. 17.4%의 상승잠재력 보유, 매수 투자의견을 유지한다.
** 본 한경브리핑 서비스는 거래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보의 오류 및 내용에 대해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단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