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064260) - 현 주가는 과매도 상태...동양종금증권
- 투자의견 : Buy
- 목표주가 : 11,000원
▷ 모바일 콘텐츠 개발 및 유무선 전화결제 솔루션 제공 업체
동사의 모바일 콘텐츠 사업은 통화연결음, 캐릭터 등의 콘텐츠를 국내 이동통신 사업자들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며, 유무선 전화결제 서비스는 신용카드로 결제하기 어려운 소액의 콘텐츠나 서비스를 휴대폰이나 유선전화를 통해 결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휴대폰 결제 솔루션은 동사가 업계 최초로 개발하여 상용화 하는데 성공했다. 2003년 기준으로 동사는 국내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서 25%, 유무선 전화결제 서비스 시장에서 39%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 국내 모바일 콘텐츠 시장은 당분간 고성장세를 지속할 전망
국내 모바일 콘텐츠 및 유무선 전화결제 서비스시장의 고성장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 이는 국내 모바일 콘텐츠 시장이 통화연결음, 벨소리 등 단순한 서비스에서 모바일게임, 노래방, 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확대는 유무선 전화결제 서비스 시장의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유무선 전화결제 서비스는 디지털 콘텐츠 결제를 넘어 공과금 납부, 각종 고시 등 시험 전형료 납부 등으로 확대될 것으로 판단된다.
▷ 2004년 매출액 및 영업이익 전년대비 각각 17%, 13% 증가 전망
다날의 2004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17.0%, 12.8% 증가한 546억원, 76억원으로 전망된다. 이는 국내 통화연결음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유무선 전화결제 시장도 고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NHN, 엔씨소프트, 네오위즈 등 국내 6천여 업체들이 이미 동사의 유무선 결제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어 향후에도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1,000원 제시
다날의 주가는 국내 모바일 콘텐츠 및 유무선 전화결제 서비스 시장에서의 높은 시장 지배력과 성장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공모가(8,500원)대비 30%나 하락했으며, 2004년 ~ 2005년 기준 PER 5.4배~ 4.7배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코스닥 등록 유사업체들의 PER이 15~20배에 거래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동사의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한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1,000원을 제시한다.
** 본 한경브리핑 서비스는 거래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보의 오류 및 내용에 대해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단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