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진 /사진제공=우먼센스
소유진 /사진제공=우먼센스
워킹맘으로 활동 중인 배우 소유진이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고 밝혔다.

26일 매거진 '우먼센스' 측은 MBC 드라마 '연인'을 통해 배우로 돌아온 소유진의 커버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드라마 '내사랑 치유기'를 연출한 김성용 감독과의 인연으로 극 중 소용 조씨 역할을 맡아 첫 사극에 도전한 소유진이다.
소유진 /사진제공=우먼센스
소유진 /사진제공=우먼센스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의 MC로 활약하면서도 세 아이의 엄마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날을 보내고 있는 소유진 역시 오랜만의 '본캐'가 반갑다. SNS를 통해 항상 긍정적이고 웃는 얼굴로 팔로워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던 소유진이지만, '우먼센스' 화보를 통해 드레스, 셋업 슈트, 쇼츠 등 다양한 스타일로 고혹적이면서도 우아한 또 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었다. 결혼 후 단정하고 포멀한 스타일을 고집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통해 새로운 스타일을 시도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소유진의 요즘 가장 큰 관심사는 미술이다. 아이들과 놀아주기 위해 아동 미술을 시작했는데, 어린이 미술사 에듀케이터 자격증을 따고 현대미술까지 공부하게 됐다. 유명한 작가의 대형 전시부터 크고 작은 갤러리에서 열리는 신진 작가들의 전시까지 모든 전시를 찾아보고 방문해 작품을 감상하는 것이 큰 취미이자 힐링이다.
소유진 /사진제공=우먼센스
소유진 /사진제공=우먼센스
"신진 작가님들의 작품에서 느껴지는 남다른 에너지를 통해 위로와 힘을 받아요. 가족 모두 집에 걸린 그림을 보며 한마디씩 하다 보면 그렇게 대화가 시작되고, 우리 가족만의 스토리도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아이 셋을 케어하며 자기 일까지 열심히 해내는 워킹맘으로서는 어떠냐는 질문에 소유진은 "너무 힘들거나 우울할 때, 또는 너무 에너지가 넘칠 때도 평행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나 자신과 계속 대화하며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매일 무너져도 매일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그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 그게 제가 하루하루 열심히 살고, 활동할 수 있는 힘인 것 같아요"라고 답하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소유진 /사진제공=우먼센스
소유진 /사진제공=우먼센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