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써니 / 사진=텐아시아DB
소녀시대 써니 / 사진=텐아시아DB
소녀시대 써니가 16년간 몸담고 있던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났다. SM의 설립자이자 초대 총괄 프로듀서인 이수만의 조카인 써니가 더 이상 이수만이 없는 SM를 나가게 된 상황이라 다음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써니는 8일 자신의 개인 계정에 "소녀시대 데뷔 16주년 감사 인사와 더불어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 글을 쓰게 됐다"고 글을 올렸다.

써니는 "지나고 보니 16년 동안 감사한 분들이 참 많다. 또다른 나 자신같은 소중한 멤버들, 우리 사랑하는 가족들, 곁에서 묵묵히 함께해준 스태프들, 존재만으로 힘이 되어준 팬들. 오늘은 특별히 19살 이순규가 소녀시대 써니로 데뷔할 수 있게 큰 도움을 준 SM에 감사한 마음과 인사를 전하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16년의 연예 활동 기간 동안 함께 동고동락하며 고생해주신 매니저들과, 좋은 음악과 좋은 모습으로 여러 무대와 콘텐츠를 통해 많은 분들께 긍정적인 에너지를 드릴 수 있게 도와주셨던 모든 직원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또한 "소녀시대로 데뷔해 멤버들과 '소원'을 만나게되어 매일매일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고 전했다.

써니는 "이제 용기를 내 새로운 환경에서 다른 시각으로 스스로를 보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오랜시간 동안 변함없는 모습으로 응원을 보내준 팬들과 고마운 분들의 관심과 애정 덕분이다. 앞으로 어떤 나날이 오더라도 활력소 써니다운 모습으로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앞으로도 좋은 소식 많이 나누는 써니가 되겠다.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SM엔터
사진제공=SM엔터
같은날 SM 역시 "써니와 당사와의 전속계약이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어 "오랜 기간 당사와 함께하며 멋진 활동을 보여준 써니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 써니가 걸어갈 새로운 길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써니의 향후 거취에 더욱 관심이 쏠리는 이유는 써니와 이수만의 관계 때문이다. 이수만의 조카인 써니가 SM를 떠난 이수만과 다시 함께하지 않을까라는 추측이 나오는 것. 지난 2월 3일 열린 ‘SM 3.0: IP 전략’에서 SM 측은 이수만과의 계약이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수만은 보유하던 SM 주식 대부분을 하이브에 매각했고, 라이크기획, 경영컨설팅사 블루밍그레이스, 드론 제작업체 리폴룩스, 음악 퍼블리싱 회사 컬쳐테크놀로지그룹아시아 등의 대표를 맡고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