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사진=어도어 제공)
뉴진스 (사진=어도어 제공)


데뷔와 동시에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는 MZ세대 정조준 걸그룹 '뉴진스(New Jeans)'가 데뷔 EP '(New Jeans)' 실물 음반을 8일 오프라인에 발매한다.

뉴진스는 지난달 25일 예약판매를 시작했고 사흘째에 선주문량 44만4000장을 돌파했다. 특히, CD플레이어(CDP) 가방 모양으로 화제가 된 '뉴 진스 백(New Jeans Bag)' 버전은 같은 달 26일 품절됐다.

뉴진스 제작자인 민희진 어도어 대표는 지난달 22일 첫 공개 콘텐츠로 데뷔 첫 번째 타이틀곡 '어텐션(Attention)' 뮤직비디오를 택했다. 이후 두 번째 타이틀곡 '하이브 보이(Hype Boy)' 뮤직비디오 4편, 수록곡 '허트'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며 기존과는 다른 데뷔 방식을 택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뉴진스는 이달 1일 공개 직후부터 음원 차트를 휩쓸며 신인 걸그룹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특히 타이틀곡 '어텐션'은 최근 3년간 발매된 걸그룹 데뷔곡 중 최고 순위로 신기록을 썼다. 또한 데뷔 무대로 지난 4일 엠넷(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트리플 타이틀곡 '어텐션', '하이프 보이', '쿠키(Cookie)'의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방송 종료 직후 네이버TV 채널에 업로드 된 무대 영상은 이날 출연진 중 가장 높은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한편 뉴진스는 민희진 대표가 직접 멤버 선발부터 모든 총괄 디렉팅을 맡은 것으로 전해져 데뷔전부터 아이돌 팬들의 기대를 높이 산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는 'MZ세대 정조준 걸그룹'이라는 타이틀까지 얻었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