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골프선수 전인지, 한 시즌 한미일 메이저 타이틀 석권…세계 최초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2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전인지가 올랐다.
전인지가 국내 메이저대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서 우승했다. 이로써 전인지는 올 한 해 한국과 미국, 일본 3개국의 메이저 대회를 모두 우승한 세계 최초의 선수가 됐다.
전인지는 지난 5월 본여자프로골프(JLPGA) 메이저대회 살롱파스컵에 처음 나가 깜짝 우승을 차지했으며, 지난 13일 70회 US여자오픈에서 역시 우승컵을 차지했다. 당시 전인지는 US오픈 첫 출전에 우승을 차지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전인지의 이번 시즌 누적 상금은 19억 원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전인지는 LPGA투어 시즌 4번째 메이저대회인 브리티시 여자오픈에 출전한다.
TEN COMMENTS, 대단하네요.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연합뉴스TV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