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새 주말드라마 ‘맏이’ 포스터(위), KBS2 ‘연애를 기대해’ 포스터(아래 왼쪽), tvN ‘푸른거탑 제로’ 포스터

9일(월)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이지선 작가 편 오후 11시 10분
책 ‘지선아 사랑해’를 출판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강연자로 활동 중인 이지선 작가가 ‘힐링캠프’를 찾는다. 13년 전 불의의 교통사고로 인해 전신 55%의 3도 중화상을 입고 죽음의 문턱에서 40번이 넘는 대수술과 재활치료를 받아온 그녀는 ‘힐링캠프’에 출연해 “숨 쉬고 있는 지금 순간순간이 행복하고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누구보다 당당하고 즐거운 인생을 살아가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11일(수)

KBS2 ‘연애를 기대해’ 첫 방송 오후 10시
총 2부작으로 기획된 파일럿 드라마 ‘연애를 기대해’(극본 주화미, 연출 이은진)가 오는 11일 첫 방송 된다. ‘연애를 기대해’는 젊은 남녀들의 사랑을 유쾌하면서도 현실적으로 그리는 드라마. 보아가 매번 나쁜 남자와 엮이는 여주인공 주연애 역할을 맡아 아이돌그룹 제국의 아이들의 멤버 임시완과 짝을 이루며, 최다니엘은 연애 전문가 차기대 역할을 맡아 김지원과 호흡을 맞춘다. 보아는 드라마 연기 데뷔작인 ‘연애를 기대해’를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tvN ‘푸른거탑 제로’ 첫 방송 오후 11시
국내 최초 군 시추에이션 드라마 ‘푸른거탑’이 이번에는 신병 훈련소 이야기로 시청자를 만난다. ‘푸른거탑 제로’는 ‘푸른거탑’에서 불운한 말년병장 역할을 맡았던 최종훈의 훈련병 시절을 그린 프리퀄(prequel, 전편보다 시간상으로 앞선 이야기를 보여주는 속편)이다. 전작에서 말년 병장 역할을 맡았던 최종훈을 제외한 모든 배우가 교체된 ‘푸른거탑 제로’는 ‘푸른거탑’의 인기 바통을 이어받을 수 있을까.

14일(토)

JTBC ‘맏이’ 첫 방송 오후 8시 45분
종합편성채널 JTBC의 새 주말드라마 ‘맏이’가 오는 14일 첫 전파를 탄다. ‘전원일기’에서 호흡을 맞췄던 이관희 PD와 김정수 작가가 20년 만에 재회한 ‘맏이’는 1960년대를 배경으로 일찍 부모를 여읜 오 남매의 맏이가 동생들을 사회적으로 성공한 인물로 키워내는 이야기를 담는다. 오윤아, 윤정희, 장미희, 문정희, 조이진, 강의식, 오재무 등의 연기파 배우들과 연기력을 인정받은 신예들을 캐스팅해 화제를 모았다.

MBC ‘무한도전’ 돈 가방을 갖고 튀어라2 ‘100빡빡이의 습격’ 편 오후 6시 25분
100인의 빡빡이가 ‘무한도전’을 습격한다. 오는 14일 방송되는 ‘무한도전’은 돈 가방을 갖고 튀어라의 후속편인 ‘100빡빡이의 습격’ 이야기가 담긴다. 누가 누구인지 구분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무한도전’ 팀은 돈 가방을 지키며 웃음과 공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지.

15일(일)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지드래곤-대성-승리 편 오후 6시 10분
아이돌그룹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 대성, 승리가 ‘런닝맨’에 출연한다. 오는 15일 방송되는 ‘런닝맨’은 절세미녀 송지효 공주를 구출하는 콘셉트로 ‘런닝맨’ 멤버들과 지드래곤, 대성, 승리가 대결을 펼친다. 최근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지드래곤, 승리는 예능프로그램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펼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MBC, JTBC, tv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