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빅플래닛메이드엔터

싱어송라이터 이무진의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지난 7일, 이무진의 미니 2집 '만화 (滿花)'의 발매와 함께 공식 채널을 통해 타이틀곡 '청춘만화'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청춘만화' 뮤직비디오에는 청춘의 시련과 그런 그를 구원하는 또 다른 평행세계의 이무진이 등장한다.비 오는 날 힘없이 여러 장애물을 피해 가던 이무진은 결국 넘어지고 말고, 그런 이무진 앞에 또 다른 이무진이 나타나 바통을 이어받고는 여러 장애물들을 뛰어 넘어가는 모습을 담아냈다. 하지만 장애물을 잘 뛰어 넘어가던 이무진도 결국 벽에 부딪히고 말고, 다시 상처투성이인 이무진이 그 바통을 이어받는다. 새로운 빛을 발견한 상처투성이의 이무진이 밝은 빛이 비치는 곳을 향해 오르려다 넘어지며 바통을 떨어뜨리자 또 다른 이무진이 그 바통을 받아 끝내 가장 밝은 곳으로 오르게 된다.

계속해서 마주하는 시련을 극복하고 결국에는 밝은 빛을 맞이하게 되는 뮤직비디오의 스토리는 불확실한 현실 속 다양하게 밀려오는 고민과 감정들을 마주하며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청춘의 이야기를 담아낸 '청춘만화'의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담아냈다.

또한 벅차오르는 감동과 깊은 울림을 선사하는 '청춘만화'의 파워풀하고 감성적인 밴드 사운드와 독보적인 이무진의 보컬이 어우러져 희망찬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무진의 '청춘만화'는 발표와 함께 멜론, 지니뮤직, 벅스 등 국내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 차트인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이무진은 미니 2집 '만화 (滿花)' 발표와 함께 전국투어 콘서트 '별책부록'을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이무진의 브랜드 콘서트 '별책부록'은 오는 11월 2일과 3일 서울 coex 신한카드 artium을 시작으로 11월 23일과 24일 부산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 11월 30일과 12월 1일 창원 KBS창원홀, 12월 7일과 8일 대구 아양아트센터, 12월 14일과 15일 경기도 고양시 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개최된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