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타조엔터테인먼트
가수 박서진이 ‘꿀팁’을 선사했다.

지난 22일 가수 박서진의 신곡 ‘꿀팁(Very good tip)’이 공개됐다. 박서진은 독보적인 음색과 가창력, 장구 퍼포먼스로 큰 사랑을 받으며 또 한 번의 전성기를 만들어 가고 있는 가수로, '지나야', '춘몽', '흥해라', '즐겨라', '별아별아', '공주에서' 등 다채로운 스타일의 곡을 통해 자신의 음악 세계를 견고히 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다수의 예능에서도 활약하며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리스너와 대중들의 귀와 마음을 모두 사로잡고 있는 중이다.

이번에 공개된 ‘꿀팁’은 신명나는 드럼비트에 능수능란한 박서진의 보컬이 얹어져 차원이 다른 하모니를 보여준다. 보컬 사이사이 리얼 악기들의 연주가 흥을 선사하며, 위트 있게 이끌어가는 박서진의 노련함이 특히 돋보인다. 한 번만 들어도 빠져들게 만드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반복되는 친숙한 가사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다.
/사진 = 타조엔터테인먼트
박서진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만큼 노랫말이 주는 의미도 더욱 특별하다. 이 세상에 없는 것은 '정답', '비밀', '공짜'지만, 한 길만 꾸준히 걷는다면 기회가 온다는 희망찬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실패가 있어 희망이 있기에 최고의 꿀팁은 '사랑하는 마음'이라는 인생의 교훈을 박서진의 언어로 유쾌하게 풀어냈다. 작곡과 편곡에는 박서진과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트롯계의 흥행 수표, 작곡 듀오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참여하여 퀄리티를 높였다.

박서진 특유의 긍정 에너지가 채워진 신나는 트롯곡 ‘꿀팁’은 현재 고정 출연 중인 인기 프로그램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의 주제곡으로도 사랑 받고 있다. ’살림남‘의 스토리에 담겨있는 희로애락과 꿀팁을 녹여낸 것은 물론 시청자와 팬을 향한 박서진의 감사함을 한껏 담았다. 실제로 박서진은 앨범 내 Special thanks to로 KBS2 ‘살림남’, 팬카페 닻별, 동생 박효정을 언급하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박서진이 올해 초부터 진심을 다해 준비해 온 앨범이기에 대중들의 반응도 어느 때보다 뜨겁다.

한편, 한층 성숙해지고 깊어진 음악과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퍼포먼스로 굳건하게 자리 잡은 가수 박서진은 그야말로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까지 접수, 구성진 입담과 솔직함으로 인간 박서진의 매력을 한껏 뽐내며 대중들의 사랑을 독차지 중이다. 앞으로도 계속될 대세 박서진의 열열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박서진의 신곡 ‘꿀팁’은 주요 음악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