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한일가왕전’이 개국 13년 만에 첫 방송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MBN ‘한일가왕전’은 한국의 ‘현역가왕’과 일본의 ‘트롯걸즈재팬’ TOP7으로 선정된 양국의 트롯 국가대표들이 자국의 자부심을 걸고 대결하는 세계 최초 ‘음악 국가대항전’이다. ‘한일가왕전’ 1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분당 최고 시청률 12.5%, 전국 시청률 11.9%이라는 경이로운 시청률로 화려한 포문을 열며 그야말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특히 ‘한일가왕전’은 1회 본방송 뿐만 아니라 지난 3일(수)에 방영된 재방송까지 지상파-종편-케이블 포함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거머쥐며 탄력받은 승승장구를 증명해 앞으로의 쾌속 상승세를 예고했다. 이와 관련 연일 안방극장을 들끓게 만들며 초대박 화제를 이끌고있는 ‘한일가왕전’의 열풍 기록 세 가지를 낱낱이 살펴봤다.
◆ ‘한일가왕전’ 열풍 기록 #1. MBN 개국 13년 만에 첫 방송 최고 시청률!
먼저 ‘한일가왕전’의 열풍 기록 첫 번째는 창사 13년에 빛나는 MBN 역사상 최고의 첫 방송 시청률이라는 역대급 수치다. 지난 2일(화) 방송된 ‘한일가왕전’ 1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11.9%, 분당 최고 12.5%를 기록하며 MBN 창사 이래 역대 첫 방송 최고 시청률이었던 ‘불타는 트롯맨’ 1회 8.3%를 가뿐하게 갈아치웠다. 여기에 첫 방송임에도 불구하고 시청률 두 자릿수를 넘기는 막강한 파워를 과시했는가 하면, 화요일 방송된 지상파, 종편, 케이블 포함 전 채널에서 1위를 석권했다.◆ ‘한일가왕전’ 열풍 기록 2. 전유진 ‘사랑은 생명의 꽃’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 75만 뷰 돌파
‘한일가왕전’ 열풍 기록 두 번째는 한국 TOP1 전유진의 무대 조회수 폭발이다. 전유진이 ‘한일가왕전’ 예선전 ‘자체 탐색전’에서 선보였던 패티김의 ‘사랑은 생명의 꽃’ 무대 영상은 방송 직후 75만 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연속해서 휩쓸고 있다. 이는 ‘한일가왕전’을 향해 쏟아지는 관심과 동시에 대한민국 1대 가왕을 차지한 전유진의 명불허전 실력을 입증해주고 있는 것. ‘현역가왕’에서도 신기록 행진을 이뤄낸 전유진이 ‘한일가왕전’에서는 또 어떤 놀라운 행보들로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길지 귀추가 주목된다
◆ ‘한일가왕전’ 열풍 기록 3. 일본 TOP7 영상 찾기 열풍마지막으로 ‘한일가왕전’ 열풍 기록은 ‘일본 TOP7 영상 찾기 열풍’이다. ‘한일가왕전’이 공개되자마자 시청자들은 실시간 톡과 커뮤니티 등을 통해 일본 TOP7의 공연 영상과 SNS 피드, 숏폼 영상 등을 공유하며 이슈를 일으키고 있다.
이는 ‘한일가왕전’이 한국과 일본의 친선을 돕고 양국의 문화를 잇는 한일 문화교류의 선봉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방증하고 있는 것. 일본 TOP7의 다채로운 무대가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했던 열광과 감동을 선사하면서 앞으로 남은 ‘한일가왕전’의 막강한 영향력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키고 있다.
제작진은 “‘한일가왕전’ 첫 방송에 보내준 시청자분들의 열광적인 반응에 무한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 펼쳐질 ‘한일가왕전’에서는 1회보다 더 놀라운 대결과 환상적인 무대들이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MBN ‘한일가왕전’ 2회는 오는 9일(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