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1집 활동을 마친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팬들을 위해 깜짝 선물을 마련했다.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는 4일 오후 10시 공식 SNS 채널에 미니 1집 ‘WHY..’의 수록곡 ‘Crying’ 안무 영상을 게재했다. 지난달 27일 ‘WHY..’ 활동을 공식적으로 마무리한 이들은 예고 없이 수록곡의 안무 영상을 공개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멤버들은 영상에서 진지한 표정으로 연습실을 배회하며 헤어진 후 방황하는 청춘의 모습을 표현하는가 하면, 양손으로 머리를 감싸 쥐는 동작으로 화가 나고 속상한 마음을 강렬하게 토로한다. 이들은 담담한 슬픔이 묻어나는 곡의 분위기를 섬세하게 전달하면서도 팀의 트렌디한 색깔을 잃지 않아 ‘믿고 보는 보이넥스트도어(믿보넥)’다운 퍼포먼스를 펼쳤다.
‘Crying’은 첫 이별의 공허함을 빈티지한 드럼과 먹먹한 건반으로 표현한 미디엄 템포 발라드 곡이다. 타이틀곡 ‘뭣 같아’와 마찬가지로 명재현, 태산, 운학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진한 여운을 남기는 곡을 완성했다.
첫사랑에 빠진 순간을 다룬 데뷔 싱글 ‘WHO!’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니 1집 ‘WHY..에는 ‘WHO!’에 수록됐던 ‘돌아버리겠다’, ‘One and Only’, ‘Serenade’와 함께 첫 이별 후의 심경을 주제로 한 ‘Crying’, ‘뭣 같아’, ‘ABCDLOVE’ 등 총 여섯 곡이 담겼다.
보이넥스트도어는 ‘WHY..’ 활동을 통해 명실상부 2023년 대세 신인으로 떠올랐다. 이 앨범으로 데뷔 112일 만에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9월 23일자)에 진입했고, 일본 정식 데뷔 전 현지 직수입된 음반으로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9월 18일 자) 3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이들은 또 ‘뭣 같아’로 음악방송 2관왕을 차지하기도 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