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아메바컬쳐 제공]
[사진 = 아메바컬쳐 제공]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가 'AEAO'로 상승세를 이어간다.
26일 틱톡 크리에이티브 센터에 따르면, 다이나믹 듀오의 2014년작 'AEAO'는 지난 7일간 집계된 한국 지역 파퓰러 주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AEAO' 사운드로 주말 동안에만 1만 7000여 개의 새로운 숏폼 동영상이 포스팅되며 화제성을 지속하고 있다.
'AEAO'는 최근 글로벌 모바일 숏폼 플랫폼 틱톡(TikTok) 상에서 화제를 모으며 글로벌 음악 차트를 역주행하고 있다. 현재도 스포티파이의 메인 차트 중 하나인 데일리 바이럴 50 글로벌 및 한국 지역 차트를 필두로 애플뮤직 데일리 TOP 100, 힙합/랩 장르 톱 트랙 차트와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연일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 중이다.
이에 다이나믹 듀오는 데뷔 후 처음으로 공식 틱톡 채널을 개설하고 '본인 등판'에 나섰다. 다이나믹 듀오는 "'AEAO'가 요즘 틱톡에서 유행한다길래 우리도 찍어봄"이라며 귀여운 필터를 활용한 영상을 비롯해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또한, 지난 주말 수원에서 열린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3'에도 게스트로 출연해 'AEAO' 무대를 선보였고, 많은 관객들이 '떼창'으로 화답하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올해 정규 10집 여정과 더불어 'AEAO'로 저력을 드러내고 있는 다이나믹 듀오가 계속해서 어떤 기록을 써내려갈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다이나믹 듀오는 지난달 정규 10집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2 Kids On The Block - Part.1 (투 키즈 온 더 블럭 파트 원)'을 발매했으며, 연내 Part.2와 본 앨범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naver.co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