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이 트위터에서 쏟아지는 생일 축하 세례를 받으며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를 '싹쓸이' 점령했다.
지난 9월 1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에서는 정국의 생일을 맞이해 미국 저명한 음악 매체 빌보드를 비롯해 세계 각국 음원 플랫폼, 뉴스 매체, 엔터테인먼트 등 공식 계정, 셀럽, 팬들의 끊임없는 축하 메시지가 이어졌다.이에 1일 0시 7분경, 트위터의 월드와이드(전세계) 트렌드 1위에 '#JUNGKOOKDAY'를 비롯해 #OurPurpleLightJK 2위, #HAPPYJKDAY 3위, #생축_정국이생일_이올시다 4위, #WithJKNightAndDay 5위 등 정국의 생일 관련 해시태그 키워드가 톱 5위를 휩쓸었다.
또 약 20분 만에 'HAPPY BIRTHDAY JK'가 6위에 오르며 월드와이드 트렌드 톱 6위를 '올킬'하는 글로벌 초대세의 명성을 입증했다.
이어서 월드와이드 트렌드에는 일본어 ジョングク(정국) 11위, Happy Birthday My Love 16위, Golden Maknae 19위, Happiest Birthday 22위, 정구기 생일 27위, #MyPrideAndJoyJK 37위 등 세계 각국 언어의 생일 키워드들이 대거 올랐다.이와 함께 트위터 한국 트렌드 1위에는 #HAPPYJKDAY, 2위 #명창강아지_정국이_생일축하해, 3위 #내가미소짓는이유_정국아_생일축하해, 4위 #네곁이기에감사해_나의정국_사랑해 등이 오르며 국내 뜨거운 생일 축하 분위기도 느끼게 했다.
트위터 미국 트렌드에는 jungkook, JUNGKOOKDAY 이 각각 1위에 랭크됐고 특히, 'Jungkook'은 1일 언급량 370만 이상을 나타내는 등 강력한 화제성과 존재감을 과시했다.
이에 해당 해시태그 및 키워드가 적힌 트위터 게시물에는 "우리가 미소 짓는 이유, 네 곁이기에 감사해" "항상 건강하고 좋은 일들만 있기를 바라~너의 곁에 우리가 있다는걸 잊지마~♥" "온 세상이 우리 정구기 생일을 축하해 줄거야 행복만해" "정국이는 내 삶에 다시 뜬 햇빛♥평생 빛나게 해줄께" "멋진 아티스트이자 너무 너무 자랑스러운 만년돌 정국이 사랑해" "오늘 정국이의 최고의 날로 기억되길" "세젤멋 황금막내 울 정국이 생일축하합니다" "세상 가장 귀한 존재 우리 정국이 무조건 행복하길♥"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소중한 정국이 생일 매년 함께할거야" "앞으로 더 멋진 아티스트로 성장할 정국이 응원할께" 등 따뜻한 글들도 함께 게재되어 훈훈함과 뭉클함도 자아냈다.빌보드 또한 "생일 축하해요 정국!"이라고 축하 인사를 건네며 "It's Jungkook Day"(정국의 날입니다) 라고 9월 일 정국의 생일을 발 빠르게 영상으로 보도했다.
빌보드는 먼저, 'JUNGKOOKDAY'가 트위터의 월드와이드 트렌딩 토픽 1위에 올랐다고 전하며 정국의 생일이 전세계 많은 이들의 관심과 축하를 한 몸에 받았음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빌보드는 "아미들은 놀랍다" 고 탄성을 터뜨리며 "최근 롤링스톤 매거진을 보면 정국 차이나가 페이지 전면의 광고를 샀다. 참 멋집니다. 여기가 유포리아인가요?" 라고 중국 팬클럽 '정국 차이나'의 롤링스톤 전면 생일 서포트를 소개하며 감탄을 금치 못했고 "우리 모두 쿠기를 사랑해요, 생일 축하합니다" 라고 애정 가득한 축하 메시지를 또 한번 던졌다.
빌보드 외에도 미국 롤링스톤지, 유럽의 월드 뮤직 어워드, 미국 주요 대중음악 시상식인 'MTV', MTV 아시아, MTV 아르헨티나, MTV LA, MTV 브라질, 유니버설 뮤직 브라질, 유니버설 뮤직 그룹 필리핀, 미국 TV 네트워크 퓨즈, 글로벌 TV 네트워크 GMA 할리팝, 아이하트라디오, 유튜브 뮤직, 더 투나잇 쇼, 프랑스 뮤직비디오 TV 채널 M6 뮤직 등 유명 매체들과 세계 각국 스포티파이 공식 계정을 비롯해 영국 아마존 뮤직, 프랑스 Deezer, 말레이시아 Langit Musik 등 음원 플랫폼, 니켈로디언, 제페토, BBC TV 시리즈 꼬꼬마 텔레토비 등 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 등도 정국의 생일을 축하하기에 나서며 '정국절'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활활 불태웠다.
또한 정국의 솔로곡 'Euphoria'(유포리아) 프로듀서이자 그래미 수상자인 ‘DJ 스위벨’(DJ Swivel), '시차(My Time)' 프로듀서 '슬립 디즈'(Sleep Deez), 캐나다 배우이자 '스타트랙' 출연 배우 윌리엄 샤트너(William Shatner), 필리핀 여배우 샤이라 디아즈(Shaira Diaz) 등도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