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의 '멀릿'(mullet) 헤어에 해외 매체들이 열광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16일(한국시간) 코웨이 글로벌 (Coway Global) 공식 SNS와 유튜브 계정에서는 모델로 활동 중인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해당 영상에서는 7명의 멤버 모두가 올 화이트 수트를 입고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해 이목이 쏠렸다.

특히 이 중 막내 멤버 정국은 앞, 옆 머리는 짧고 뒤는 길게 기른 '멀릿 헤어' 또는 '꽁지 머리', '병지컷' 이라고 부르는 헤어 스타일을 독보적이게 소화하며 기품있는 분위기와 우아한 아우라를 한껏 뽐내 뜨거운 관심과 화제를 끌어 모았다.

이에 최근 미국 음악 매체 빌보드(Billboard)는 '정국이 또 다시 멀릿 헤어 스타일을 선보였고 아미들은 트위터에서 그것을 정말 좋아했다' 고 발 빠르게 보도했다.이어서 빌보드는 "천국의 문이 열렸다...그리고 그는 거기에 있었다...멀릿 정국" 이라는 팬의 열렬한 찬양 글을 인용하여 설렘과 흥분의 반응을 전했다.

이와 함께 빌보드는 "새로운 시대 그리고 정국이 롱 멀릿 헤어로 돌아오고 있다, 나는 이곳(트위터)이 너무 좋아" "멀릿 정국은 나의 약점" "천국의 문이 열리고... 그리고 거기에 그가 있었다... 멀릿 정국" "정국 블랙 헤어+멀릿, 아미들 괜찮아?!!" "멀릿 헤어를 한 정국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이야기해볼까요?! 그는 자연스럽고 진정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등 또 다른 해외 팬들의 열띤 반응도 덧붙였다.

또 미국 연예 매체 '코리아부'(koreaboo)는 방탄소년단 정국, 새로운 헤어 스타일 선보여 인터넷 폭파시켰다고 열광적인 분위기를 보도했다.코리아부는 코웨이 광고가 공유된 후, 네티즌들은 'The MULLET'에 대해 끊이지 않게 언급하며 'JUNGKOOK', 'JUNGKOOKS', 'MULLET JK' 등 관련 키워드가 전세계적으로 트렌딩될 만큼 화제를 모았다고 전했다.

더불어 글로벌 뷰티 매거진 미국 얼루어(Allure) 또한 '정국이 멀릿 헤어의 시대를 다시 열며 팬들을 열광시키다' 라는 타이틀로 정국의 헤어 스타일에 대한 '핫'한 반응을 기사로 보도했다.

매체는 정국이 또 다시 멀릿 헤어 스타일을 했고 멋진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았다고 게재했다.어떤 팬들은 정국의 멀릿 헤어 콜라주를 게시하기도 했고 방탄소년단은 6월 새 앨범 'Proof' 발매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해당 스타일의 행보에 궁금증이 더해졌다고 전했다.

해당 매체들 외에도 음악 매체 'Spin or Bin Music' 는 "정국의 새로운 멀릿 스타일에 대한 팬들의 반응이 전세계에서 트렌드가 되고 있다", 인도 주요 매체 '발리우드라이프'(Bollywoodlife)도 "정국의 멀릿 헤어 스타일은 아미들 사이에서 열광적이다" 고 전했다.

이와 함께 '엘르걸 러시아'(ElleGirlRussia), 인도 최대 일간지 '힌두스탄 타임스'(Hindustan Times), 인도 매체 '뉴스 18'(news18),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 등 글로벌 매체들의 보도도 연일 이어졌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