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커버곡 'Falling'(폴링)이 유튜브에서 한국 솔로 오디오 '최단' 조회수를 경신했다.
지난해 10월 정국이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공개한 'Falling' 커버 오디오 영상이 최근 5000만뷰를 넘어섰다.
'Falling'은 세계적 인기 뮤지션 겸 배우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곡으로, 정국이 자신만의 색깔로 재해석해 한층 더 유니크하고 매력적인 커버곡으로 재탄생시켰다.이에 정국의 'Falling' 커버는 공개 약 6개월 만에 5000만뷰라는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며 식을 줄 모르는 롱런한 인기를 보여줬다.
특히 'Falling' 커버는 화려한 영상미, 안무, 스토리가 담긴 뮤직비디오와 달리 노래만 나오는 오디오 영상이지만 유튜브 역대 한국 솔로이스트 오디오로는 '최단' 시간에 5000만뷰를 기록하는 강력한 인기를 보여줬다.
또 정국의 'Falling' 커버는 11일 기준, 조회수 5031만, 396만 '좋아요', 31만의 댓글을 기록했다.정국의 'Falling' 커버는 첫 공개 이후 유튜브 역사상 24시간 내 솔로이스트의 오디오 커버로 '최다' 조회수 900만을 기록했고 한국 솔로 아티스트의 오디오로 '최단' 시간 1000만, 2000만, 3000만, 4000만을 돌파하는 압도적 인기를 보였다.
정국의'Falling' 커버는 유튜브 역사상 24시간 내 240만, 11일 만에 350만으로 '최다' 좋아요를 받은 솔로이스트 오디오 영상이라는 신기록을 달성했고 '3일 연속' 유튜브 전세계 인기 동영상 1위에 오른 바 있다.
정국은 벨팅 창법으로 고음을 내지르며 극강의 절절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 깊은 울림을 주면서 리스너들의 귀와 마음을 동시에 휘어잡는다.
한편, 정국의 'Falling'은 미국 저명한 음악 매체 빌보드에서 '기억에 남는 해리 스타일스 커버곡'으로 선정됐다.
또한 정국의 'Falling'은 미국 빌보드 '핫 트렌드 송즈' 주간 차트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며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에서 "정국은 예상 밖의 커버곡으로 그의 엄청난 인기를 입증한다. 커버곡이 빌보드 차트에서 이렇게 좋은 성적을 낸 것은 이례적이다" 라며 강력한 인기와 보컬 영향력을 주목 받기도 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