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이경이 채널A '2022 DIMF 뮤지컬스타'(이하 '뮤지컬스타')의 새 MC로 발탁됐다.
28일 텐아시아 취재 결과 이이경은 '뮤지컬스타'의 진행을 맡았다. 지난해 방영된 '2021 DIMF 뮤지컬스타' MC였던 배우 김성철의 후임으로 낙점된 것. 이이경은 예비 뮤지컬 스타들의 멘토이자 지원군으로서, 때론 엄격하게, 때론 친근하게 참가자들을 이끌 예정이다.
이이경은 그간 드라마, 영화뿐만 아니라 예능, 뮤지컬에서도 활약하며 다재다능한 매력을 뽐내왔다. JTBC '슈가맨', MBC '복면가왕', JTBC '힙합의 민족' 등에 출연해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였고, 2020년에는 트로트 '칼퇴근'을 발매한 바 있다. 뮤지컬 '알타보이즈'에 캐스팅돼 열정적이고 유쾌한 에너지로 무대를 장악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tvN 예능 '식스센스3', MBC에브리원 '떡볶이집 그 오빠'에 출연해 차진 입담으로 희극인을 웃게 하는 배우로 활약했다.
'뮤지컬스타'는 뮤지컬 배우 지망생들을 위한 차세대 뮤지컬 스타 발굴 프로젝트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번째를 맞이했다. 그간 채널A를 통해 2019~2021년 시즌 1~3이 방송됐다. 이번 시즌 '뮤지컬스타'는 오는 5월 10일 밤 11시 10분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