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월량대표아적심' 무대 영상이 200만 뷰를 돌파했다.2018년 9월 8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는 '임영웅 - 월량대표아적심 月亮代表我的心 (등려군 鄧麗君 Deng Li Jun)'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 하나가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임영웅이 '월량대표아적심'에 맞춰 열창하고 있는 모습이다. '월량대표아적심'은 중국 노래다. 특히 2010년에 '30년 동안 중국의 영향력 있는 노래'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임영웅은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이어 한터 뮤직어워즈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31회 서울가요대상에서는 본상, 인기상, OST상, 트로트상까지 4관왕을 차지했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131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2억 90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1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