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가 2021년 주요 인스타그램 계정의 ‘베스트 나인’을 장악했다.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1년 동안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사진 9장을 골라주는 연말결산 '베스트 나인' 프로그램들이 올해도 큰 인기다.
뷔는 방탄소년단이 공식 모델로 활약 중인 브랜드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2021년 '베스트 나인' 1위를 휩쓸며 최고의 광고모델임을 입증하고 있다.방탄소년단이 글로벌 모델로 나선 ‘삼성모바일(Samsungmobile)’ 계정에서 뷔는 총 351장의 포스트 중 ‘좋아요’ 전체 1위에 올랐다.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다. 또한 유일하게 2장의 개인 사진을 베스트나인에 올리며 압도적인 인기를 나타냈다.
스포츠의류 ‘휠라(Fila)’에서도 뷔의 개인 광고컷은 가장 높은 ‘좋아요’를 기록했다. 착용제품 품절 및 베스트셀러 등극에 이어 공식계정의 광고사진에서도 최고 인기남에 등극한 것.
방탄소년단이 주인공인 게임 '7FATES CHAKHO with BTS'의 공식 계정에서도 뷔는 개인컷 1위다. 천상계 비주얼의 사진이 게임이라기 보다는 영화 스틸컷에 가깝다. 첫 주류 광고브랜드인 ‘클라우드 맥주(Klaudbeer)’, 의료기기 ‘바디프렌드(Bodyfriend)’, ‘롯데제과(Lotte_cf)’에서도 뷔는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개인 컷으로 베스트 나인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방탄소년단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도 뷔는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부동의 1위다. 올해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사진은 한국 연예인 최초로 1000만 ‘좋아요’를 기록한 뷔의 ‘Butter Concept Photo version 1’ 콘셉트 포토다.
지난 6일 BTS 멤버들이 데뷔 8년 만에 첫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했을 때도 뷔는 폭발적인 인기로 멤버 중 가장 높은 팔로워를 기록했다.
계정 공개 후 세계 최단기록인 43분 만에 100만명, 4시간 52분 만에 1000만명의 팔로워를 돌파한 뷔는 기네스 세계기록 공식인증까지 받았다.
20~30대 젊은 층과 셀럽들이 주 사용자인 인스타그램에서 뷔는 최고의 존재감과 영향력을 가진 스타로 자리잡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