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커버곡 'Falling'(폴링)이 유튜브에서 '최단' 시간 3000만뷰를 달성하며 초특급 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정국은 지난 10월 29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세계적 인기 뮤지션 겸 배우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Falling'(폴링) 커버 오디오 영상을 공개했고 최근 3000만뷰를 넘어섰다.

정국의 'Falling'은 공개 이후 유튜브 역사상 24시간 내 솔로이스트의 오디오 커버로 '최다' 조회수 900만을 기록했고 한국 솔로 아티스트의 오디오 영상으로 '최단' 시간 1000만, 2000만을 돌파하는 막강한 인기를 보였다.이에 여전히 식지 않는 뜨거운 인기에 힘 입어 정국의 'Falling'은 38일 만인 지난 6일 3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또 정국의 'Falling'은 역대 유튜브 한국 솔로이스트 오디오 '최단' 3000만뷰를 기록하는 독보적인 파워를 보여줬다.

특히 정국의 'Falling'은 유튜브 한국 솔로이스트 오디오 최다 '좋아요'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과 노래만 나오는 오디오 영상이란 점에서 보컬의 뜨거운 인기를 엿보게 해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정국의 'Falling'은 각종 음원 플랫폼 어느 곳에서도 정식 발매되지 않았고 공개 1달이 조금 지났음에도 지니어스(Genius)의 2021년 지니어스 코리아 연말 차트 송 톱100 에서 8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정국의 커버곡 'Falling'(폴링)은 12월 4일자 미국 빌보드 '핫 트렌드 송즈' 주간 차트에 20위로 첫 진입하는 쾌거도 이뤘다.

이에 포브스는 "정국은 예상 밖의 커버곡으로 그의 엄청난 인기를 입증한다"며 커버곡을 빌보드 차트에 차트인 시킨 정국의 강력한 인기를 주목해 보도했다.

또 "커버곡이 빌보드 차트에서 이렇게 좋은 성적을 낸 것은 이례적이다" 라고 놀라움을 표하며 "그룹으로서 뿐만 아니라 개인으로도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증명한다" 라며 아낌 없는 극찬으로 정국 보컬의 명성과 향후 성공적인 솔로 활동의 가능성도 엿보게 했다.

한편, 정국의 'Falling' 커버는 9일 기준 유튜브에서 3083만뷰, 372만 '좋아요'를 넘어섰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