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호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위너 송민호의 솔로 정규 3집 타이틀곡 '탕!♡ (TANG!♡)'이 국내외 주요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탕!♡ (TANG!♡)'은 지난 7일 오후 6시 공개 직후 네이버 바이브,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톱10에 진입했다. 이후 5시간 만에 최상위권인 2위까지 치솟았고, 현재 왕좌 등극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멜론 차트에서의 순위 상승 속도 역시 빨라 향후 인기 추이가 주목된다. 또한 'LOVE IN DA CAR', 'PYRAMID', '바른말' 등 다수의 앨범 수록곡들도 차트인에 성공, 전곡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송민호의 저력을 새삼 확인하게 만들었다.
앨범 전체에 대한 글로벌 차트 내 반응은 더욱 뜨겁다. 송민호의 솔로 정규 3집 "TO INFINITY."는 이날 아이튠즈 14개국 앨범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예술성과 대중성이 어우러진 완성도 높은 앨범이 탄생했다는 호평이 함께 나오고 있다.
실제 글로벌 음악팬들은 "역시 믿고 듣는 송민호", "'시티 카우보이' 콘셉트, 타이틀곡이랑 너무 잘 어울리고 귀엽다", "10개 트랙 모두 다 다른 스타일인데 소화력 미쳤다, "역대급 중독성이다. 계속 흥얼거리게 된다", "송민호의 감성, 실험 정신이 완벽하게 어울린다"라며 그를 응원했다.
송민호의 타이틀곡 '탕!♡ (TANG!♡)'은 '사랑을 얻기 위해서라면 어떠한 대가라도 기꺼이 치르겠다'는 열정 넘치는 가사가 돋보이는 노래다. 중독성 있는 훅과 더불어 송민호 특유의 래핑과 재치 넘치는 펀치라인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가운데 그의 첫 음악방송 무대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