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는 뚠뚠' 대장정 마무리
30일 최종화 공개로 종영
누적조회수 8천만 뷰 기록
'개미뚠뚠' 최종화/ 사진=카카오TV 제공

카카오TV '개미는 오늘도 뚠뚠'이 챕터5를 끝으로 시청자들과 작별을 고했다.

지난 30일 공개된 '개미는 오늘도 뚠뚠'에서는 3개월 여를 달려온 개미군단의 챕터 5 최종 수익률 성적이 공개됐다. 이로써 2020년 9월 첫 선을 보이며 주식과 예능의 접목이라는 신선한 시도로, 새로운 예능 트렌드를 선도한 '개미는 오늘도 뚠뚠'이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개미는 오늘도 뚠뚠'은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핫하게 떠오른 주식 투자를 현명하게 할 수 있도록 A부터 Z까지 짚어주는 본격 실전 주식 투자쇼로, 유쾌한 웃음 속 건강한 주식 투자를 위한 유익한 정보 제공에 앞장서 큰 화제를 낳았다. 노홍철, 장동민, 김종민, 딘딘, 미주 등 주린이 개미군단이 멘토군단 김프로와 슈카의 지도 아래 실전 주식 투자 경쟁을 벌이는 색다른 포맷으로 챕터5까지 공개돼 누적조회수 약 8천만 뷰를 기록하는 등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카카오TV뿐 아니라 넷플릭스, 채널S 등에서도 공개돼 OTT와 방송 채널 등 플랫폼을 넘나들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색 예능 트렌드를 선도한 작품성을 인정 받아, 지난해에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 예능 최초로 백상예술대상 TV 예능 부문 후보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다.챕터1부터 5까지 출연한 노홍철, 딘딘은 ‘홍반꿀(노홍철과 반대로만 하면 꿀)’, ‘딘딘하다(딘딘처럼 단타를 치다)’ 등 투자 관련 신조어를 만들어낼 정도로 현실적이고 생생한 투자를 진행해 공감과 웃음을 선사했다. 두 사람 외에도 '개미뚠뚠'을 통해 세상 보는 눈을 키우게 되었다는 모범생 투자자 김종민, 단타 투자 습관으로 프로그램 하차와 복귀를 거듭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보여준 장동민, 주식 신생아에서 ‘우등생 개미’로 거듭난 발전된 모습을 보인 미주, 장기 투자 전문 신입 개미로 활력을 불어 넣은 온유 등 개성 넘치는 개미군단의 활약이 프로그램의 재미를 더했다. 또 이들에 실전 투자를 조언한 멘토군단 김프로, 슈카는 개미군단뿐 아니라 시청자들이 건강한 투자 습관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끝까지 열정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인기를 모았다.

또한 매 챕터마다 색다른 콘셉트의 주제에 맞춰 아슬아슬하고 웃음 넘치는 실전 투자를 선보여 시청자들에 쫄깃한 시청의 재미를 선사해 재테크와 주식투자라는 핫키워드에 관심이 많은 대한민국 1030세대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기업 재무재표 보는 법 등 주식 투자를 위해 꼭 알아야 할 '기초 지식'을 쌓았던 챕터1에 이어 '언택트'라는 코로나 시대의 핫이슈를 테마로 정해 다뤘던 챕터2, 교통수단을 넘어 모빌리티로 진화하고 있는 '자동차'를 주제로 다룬 챕터3, '보복소비'를 주제로 서바이벌 투자 대결을 펼친 챕터4, 개미군단이 직접 '뚠뚠 인베스트' 투자 회사를 만들어 가상 상장까지 이루어낸 챕터5 등 그야말로 다이내믹하고 알찬 투자 정보와 함께 뜨거운 웃음을 만들어냈다.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5 최종화에서는 MZ세대 대표로 개미군단에 합류한 인턴개미들과 개미군단의 챕터5 최종 수익률 성적이 공개됐다. 중간점검에서 100%가 넘는 수익률을 올려 큰 기대를 모았던 김종민 팀의 인턴개미는 무려 133.36%라는, 사상 최대 수익률을 올려 개미군단으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챕터 4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줬던 미주개미는 챕터 5에서도 최종 2위에 올라 '우등생 개미'로서의 진가를 보였다. 딘딘개미는 감동 자작극을 준비해 끝까지 대폭소를 선사했다. 온유개미는 팀 순위가 3위에 그치자 현장에서 기절 퍼포먼스를 선보여 재미를 더했고, 장동민개미는 이번 챕터에서도 단타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마이너스 35%라는 최악의 수익률로 개인전 꼴찌를 기록해 마지막까지 웃음을 자아냈다.

'개미는 오늘도 뚠뚠'을 연출한 박진경 CP는 "시청자들에 단순히 주식 투자 정보를 전하는 것이 아닌, 경제를 읽을 수 있는 거시적인 안목을 기를 있도록 다양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가고자 노력했고, 이 부분에 많은 시청자분들이 호응을 해주신 것 같다"며 "열정적으로 실전 투자 경쟁에 임해준 개미군단 여러분과, 주식 투자 기초부터 하나하나 알기 쉽게 설명하며 이끌어주신 멘토 김프로, 슈카뿐 아니라 오랜 기간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 드린다"고 인사를 남겼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