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BTS) 진의 'Yours'(유어스)가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총 90개국 1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막강한 글로벌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진의 'Yours'는 tvN 토일드라마 '지리산'(극본 김은희, 연출 이응복)의 OST로 지난 7일 오후 6시 국내외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됐다.

'Yours'는 공개와 동시에 큰 이슈가 되며,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등 총 90개국(11/9. 02시 현재)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오르며 막강한 파워와 매서운 파급력을 선보였다.
방탄소년단 진./

또 'Yours'는 올해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아시아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많은 1위를 차지한 곡, 솔로 아티스트 중 두 번째로 많은 1위를 차지한 곡이 됐다. 아울러 'Yours'는 아이튠즈 역사상 가장 빠른 발매 7시간 30분 만에 총 80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달성한 솔로곡이 됐다.진은 'Yours'로 팝의 고장인 미국 아이튠즈 차트도 접수했다. 7일 오후 11시 30분경(한국시간) 미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로써 진은 'Moon'(문)과 'Yours'(유어스) 2곡의 미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 곡을 보유하게 됐다.


'월드 뮤직 어워드'(World Music Award)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진의 몽환적인 OST 'Yours'가 미국을 포함해, 82개국 아이튠즈에서 1위를 차지했고, 2021년 아이튠즈 최다 1위를 차지한 케이팝 솔로곡이 됐다. 진은 글로벌 디지털 아티스트 톱 40에서 36위에 올랐으며 여전히 상승 중이다"라는 글로 축하를 전했다.

이러한 눈부신 성과는 'Yours'가 발매된 지 31시간 만에 달성한 기록들이라는 점에서 더욱 놀라움을 자아냈다.

깊은 울림의 중저음, 아름다운 가성과 진성의 실버보이스로 '지리산'의 서사에 깊이를 더한 진의 첫 단독 OST 'Yours'가 어떤 기록을 계속 이어 갈지 전 세계 팬들과 매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