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커버곡 'Falling'(폴링)이 유튜브 전세계 인기 동영상 1위에 오르며 식을 줄 모르는 강력한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정국은 지난 10월 29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Falling (Original Song: Harry Styles) by JK of BTS' 라는 제목으로 세계적 인기 뮤지션 겸 배우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Falling'(폴링) 커버 오디오 영상을 공개했고 '3일 연속' 전세계 인기 동영상 1위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지난 5일(한국시간) 정국의 'Falling'은 유튜브에서 전세계 인기 동영상(뮤직 카테고리) 1위에 또 다시 올랐고 한국, 일본, 미국 등 54개국 이상에서 트렌딩되는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했다.4일에는 'Falling'이 유튜브 전세계 인기 동영상(뮤직 카테고리) 2위에 랭크되기도 했고 8일 연속 인기 급상승 음악 2위에 오르는 등 큰 사랑과 주목을 받았다.

해당 영상은 공개 30시간 만에 1000만뷰, 4일 9시간 만에 1500만뷰를 돌파했고 유튜브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의 오디오 영상으로 '최단' 시간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정국이 커버한 'Falling'은 6일 오전 7시 기준 유튜브에서 1818만뷰와 339만 '좋아요'를 나타내고 있다.

'Falling' 커버에서 정국은 감미롭고 청아한 보이스와 아련하고 유니크한 음색으로 절절한 감성을 자신만의 색깔로 풀어내 깊은 여운과 울림을 선사했다.정국은 직접 쌓은 아름다운 화음부터 절정에 달할 수록 더욱 단단한 보컬과 벨팅 창법으로 격정적인 고음을 열창하며 'Falling'을 재해석해 리스너들의 귀를 단숨에 사로잡았다.

한편 정국의 'Falling'은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 13위에도 올랐다.

또 세계적 권위의 월드 뮤직 어워드(WMA)는 "해리 스타일스의 오리지널 'Falling'은 정국이 커버한 후 이번 주 미국 디지털 판매에서 379% 증가하여 차트 9위를 차지했다" 고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전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