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커버곡 'Falling'(폴링)이 SNS에서 뜨거운 주목을 받으며 빌보드 차트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의하면, 정국의 'Falling'이 '핫 트렌딩 송즈' 차트 13위에 올랐다.
'핫 트렌딩 송즈'는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들을 실시간(24시간 또는 지난 7일간)의 순위로 나타낸 차트이다.정국의 'Falling'은 트위터에서 총 23만 2000의 언급량을 보였고 쟁쟁한 K팝 그룹의 곡들과 함께 개인 커버곡으로 차트에 오르는 독보적인 파워를 자랑했다.
이와 함께 정국이 커버한 원곡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Falling'은 '핫 트렌딩 송즈' 9위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이에 빌보드는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에 차트인한 해리 스타일스의 'Falling'은 2019년 발매된 'Fine Line'에 수록된 곡으로 10월 28일(미국 현지 시간) 정국이 이 노래를 솔로로 커버해 유튜브에 공개한 후 다시금 화제가 되었다고 보도했다.
지난 4일 세계적 권위의 월드 뮤직 어워드(WMA)는 "BTS 정국의 해리 스타일스 'Falling' 커버가 트위터로 구동되는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 13위에 올랐다. 해리 스타일스의 오리지널 'Falling'은 정국이 커버한 후 이번 주 미국 디지털 판매에서 379% 증가하여 차트 9위를 차지했다" 고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전했다.음악 순위 제공 사이트 차트 데이터(chart data) 또한 지난 4일 해리 스타일스의 'Falling'은 정국의 커버에 이어 이번 주 미국 디지털 판매에서 379% 증가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이에 해당 게시물 아래에는 "정국 효과 정말 굉장하다" "정국의 파워" "정국은 역사상 가장 강력한 팝 보이" "멀티 탤런트 정국 최고의 가수" "월드와이드 아이콘 정국" 등 댓글로 정국 보컬의 강력한 영향력에 대한 놀라움을 드러냈다.
정국은 지난 10월 29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Falling (Original Song: Harry Styles) by JK of BTS' 라는 제목으로 세계적 인기 뮤지션 겸 배우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Falling'(폴링) 커버 오디오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30시간 만에 1000만뷰, 4일 9시간 만에 1500만뷰를 돌파했고 유튜브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의 오디오 영상으로 '최단' 시간이라는 기록을 수립했다.
또한 3일 연속 유튜브 전세계 인기 동영상 1위에 오르는 등 현재까지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