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운도 "내가 설그랜트"
아내 '별나사' 반응에 충격
저작권료 실체 공개
'랄라랜드' 설운도/ 사진=채널A 제공

가수 설운도가 채널A ‘레전드 음악교실-랄라랜드’(이하 ‘랄라랜드’)에 출연해 아내와의 특별한 관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설운도는 오는 17일 방송하는 ‘랄라랜드’ 2회에 게스트로 출연해 ‘레전드 가수’로서의 열정적인 무대에 이어 자신만의 독보적인 보컬 스킬을 전수한다.

이날 설운도는 “잘 하면 플러스 점수를 주지만, 못 하면 마이너스 점수를 주겠다”고 선언한다. 이어 “선생님이 직접 곡을 쓰고, 아내 분이 작사를 담당하시는 걸로 알고 있다”는 멤버들의 설명에 “내 히트곡의 상당 부분 작사를 아내가 도맡았다”고 말한다. 이와 함께 설운도는 “우리 부부가 영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의 실제 모델”이라며 “내가 바로 ‘설그랜트’”라고 너스레를 떨었다.이어 설운도는 아내가 뮤즈가 된 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의 비하인드를 공개한다. 그는 “후배 가수 임영웅이 부른 ‘보랏빛 엽서’ 무대에 감동 받아, 보답하고 싶은 마음에 곡을 선물하게 됐다”며 “아내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그 곡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그러나 아내가 곡에 대해 보인 ‘반전 반응’에 충격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덧붙여, 유부남 신동엽의 ‘격공’을 유발하기도 한다.

제작진은 “설운도가 ‘사랑이 이런건가요’, ‘잃어버린 30년’, ‘쌈바의 여인’ 등 불멸의 히트곡을 라이브로 선사한 데 이어,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즉석에서 선보이며 멤버들의 눈가를 촉촉하게 만들었다”며 “부부 싱어송라이터로서 받는 저작권료 실체 공개는 물론, 열정적인 트로트 보컬 수업까지 모든 것을 주고 간 설운도 선생님의 맹활약을 기대해도 좋다”고 했다.

‘랄라랜드’는 노래에 진심인 신동엽, 김정은, 이유리, 조세호, 고은아, 황광희가 대한민국 레전드 가수에게 직접 노래를 배우는 ‘원 포인트 레슨’ 뮤직테인먼트. 2회는 17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