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뷔의 휴가 브이로그가 한국 아티스트 중 최초로 1700만뷰를 돌파한 이후 일상 브이로그가 또 다시 천만뷰를 기록하며 뷔의 독보적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7월 31일 방탄소년단 뷔의 '[BE-Log] V l #뷔로그 #FlyToMyRoom' 영상이 천만뷰를 돌파했다.이는 방탄소년단 멤버 중 유일한 브이로그 천만뷰 기록임과 동시에 현재 1700만뷰를 훌쩍 넘는 기록을 보여주고 있는 뷔의 이전 휴가 브이로그에 이은 두번째 브이로그 천만뷰 돌파로 뷔의 독보적 인기를 여실히 실감케 한다.

3월 2일에 공개된 해당 뷔로그는 뷔의 자작곡 '스노우플라워(Snow Flower)'의 곡 작업 및 녹음, 운동하는 모습과 스케줄 및 촬영 비하인드 등 뷔의 하루를 1분 30초 가량 분량으로 알차게 담아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영상이 공개된 후 전 세계 인기 유튜브 동영상 1위, 37개국에서 트렌딩 되었으며 KIM TAEHYUNG, #BE_Log, #filmed by_V, #ProudOfYouTaehyung, #My_World, #VLog 등이 전 세계 실시간 트렌딩되었고 일본 트위플 4위를 장식하는 등 공개 직후에도 폭발적 인기를 끈 바 있다.

2019년 10월에 공개된 “나른한 뷔의 신나는 휴가 #탄이 #바다 #피씨방”이라는 제목의 뷔로그 역시 뷔의 휴가 기간 동안의 일상을 담아 팬들에게 힐링을 선사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해당 뷔로그는 공개 5시간이 채 못된 짧은 시간 안에 100만뷰를 돌파했고 방탄소년단 멤버들 중 최초로 300만뷰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좋아요 1위를 기록했다.

또 한국 실시간 트렌드 뿐만 아니라 월드 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1위에 #VonVacation, 6위에 #Tannie, 15위에 #TaehyungTannieTime이 올랐으며 30여 개국 실시간 트렌드도 장식하며 전세계적 영향력을 과시했다.

유튜브 인기 동영상 5위에 진입했고 유튜브 월드와이드 인기 영상에도 16위에 진입해 세계적인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