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이 글로벌 K팝 아이돌 인기투표 서비스 앱 ‘케이돌(KDOL)’에서 7월 첫째 주에도 가장 많은 하트를 받아 주간 랭킹 1위에 올랐다.
케이돌은 K팝 아이돌을 대상으로 실시간 투표를 집계해 매일 한국 시각 자정에 리셋하며 이 순위의 누적 투표로 일간·주간·월간 순위와 전체 득표 합산으로 '명예의 전당'에 오른다.
7월 첫째 주 랭킹에서 지민은 총 4646만 304개의 하트를 받으며 1위를 기록했다.지민은 2020년 8월부터 주간·월간 1위를 단 한 번도 놓치지 않으며, 전체 4억 7326만 6376개의 하트를 받아, 48주 연속 주간 1위, 11개월 연속 월간 1위로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세계 각국에서 투표할 수 있는 글로벌 K팝 아이돌 인기투표 서비스 앱 케이돌(KDOL)은 미국·일본·동남아·한국 등 국내 외에서 참여하는 이용자 투표를 100% 순위에 반영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K팝 아이돌의 글로벌 인기를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다.
케이돌을 운영하는 해시퍼플은 지민은 최근 들어 더 치열해진 경쟁을 이겨내며 매주 자체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민은 현재 케이돌에서 진행되는 7월 월간 랭킹에도 1위에 올라 있어 12개월 연속 월간 1위와 '명예의 전당' 연속 1위라는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