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가창력이다. 임영웅이 '점점 더워지는 날씨도 시원한 가창력으로 잊게 해주는 스타'에 뽑혔다.

익사이팅디시에서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점점 더워지는 날씨도 시원한 가창력으로 잊게 해주는 스타는?'이라는 설문조사에서 임영웅은 18만6163명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득표율 84%에 달하는 높은 수치로, 독보적 1위를 입증했다.임영웅의 매력 순위로는 '믿고보는'(87%) '감성적'(8%), 이끌리다(4%) 등이 꼽혔다.

임영웅의 뒤를 이어 2위에는 김희재, 3위에는 홍지윤, 4위에는 송가인, 5위에는 포레스텔라가 올랐다.

이외에도 임영웅은 연기도 잘할 것 같은 트로트 스타, 미스터트롯이 다시 방영된다면 무조건 투표하고 싶은 스타,어린시절에도 인기 폭발했을 것 같은 스타, 시계 광고가 잘 어울릴 것 같은 스타, 여자친구 한마디에 바로 달려올 것 같은 스타, 스승의 날을 까먹지 않고 꼬박꼬박 챙길 것 같은 스타, 햄버거 광고 야무지게 찍을 것 같은 스타 등 각종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임영웅은 멜론 성인가요 차트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 26일 기준 멜론 성인 가요 차트에서 일간, 주간, 월간 TOP10에 임영웅은 모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월간, 주간 차트에는 1위 부터 12위까지, 일간 차트에는 13위까지 임영웅의 이름이 장식됐다. 뿐만 아니라 트로트가수 브랜드 평판에서는 6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유튜브 채널을 올리며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된다. 현재 500개가 넘는 영상이 있으며, 누적 조회 수 8억9000만 뷰를 돌파했다. '임영웅'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에는 편집본 영상이 주로 올라간다. 해당 채널은 구독자 14만5000명을 넘겼다. 이에 임영웅은 실버 버튼을 2개나 받았다.

임영웅은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하며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노래 실력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