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 비드라마 화제성 1위
박군, 출연자 화제성 3위
박군, 출연자 화제성 3위
채널A, SKY 예능 '강철부대'가 4주 만에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1위를 탈환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강철부대’는 지난주 보다 두단계 상승해 비드라마 1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특전사 박준우9박군)이 3위에 이름 올렸다. 앞서 강철부대는 5월 1, 2주차서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후 2위로 내려갔다가 3위서 2주간 머물렀다. 비드라마 화제성 2위는 SBS ‘문명특급-컴눈명 스페셜’이었다. 이날 방송은 다시 컴백해도 눈감아줄 명곡, 일명 ‘컴눈명 스페셜’ 무대로, 오마이걸과 나인뮤지스, 애프터스쿨, 2PM이 무대를 준비해 큰 화제를 모았다. MC는 재재, 키, 승관, 승희가 맡았다.
비드라마 화제성 3위는 SBS ‘런닝맨’이 차지했다. 이광수는 지난 13일 방송된 ‘런닝맨’을 끝으로 11년간 함께 한 런닝맨에서 하차했다. 이에 이광수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비드라마 화제성 4위는 2년 3개월만에 돌아온 ‘전회장’ 전현무의 한옥 생활이 담긴 MBC ’나 혼자 한다’였다. 전현무의 컴백과 한께 그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도 2위에 새로이 이름 올렸다.
MSG워너비의 활동 곡이 확정된 MBC ’놀면 뭐하니?’는 전주 대비 한단계 하락한 5위를 기록했다. 다음주 방송에서는 작곡가들과 만나 녹음에 들어간 M.O.M과 정상동기의 환상 하모니가 예고되며, MSG워너비의 활동 곡이 어떻게 완성될지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비드라마 화제성 6위는 tvN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이, 7위는 전주 대비 6단계 하락한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차지했다.
비드라마 화제성 순위에서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JTBC ’해방타운’ 장윤정,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 임영웅이 전주 대비 큰 폭으로 상승세를 기록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6월 7일부터 2021년 6월 13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2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5월 14일에 발표한 결과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