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여자)아이들이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26일 빌보드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 '빌보드 K-POP 100' 주간 차트에서 미니 4집 '아이 번'(I burn)의 타이틀곡 '화(火花)'로 5위를 기록했다. 지난주 17위로 차트에 진입한 (여자)아이들은 순위를 12단계 끌어올리며 꾸준한 인기를 증명했다.
'빌보드 K-POP 100'은 글로벌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대표 K-POP 차트다. 다운로드, 스트리밍, 라디오, TV 데이터를 종합해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K팝 100곡을 선정한다.

(여자)아이들의 신곡 '화(火花)'는 이별 후의 감정을 '화'라는 중의적인 소재로 표현한 뭄바톤 장르의 곡이다. 리더 소연과 유명 작곡가 Pop Time이 공동 작업했으며 중독성 있는 훅과 극적인 감정 변화를 담은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11일 발매한 미니 4집 '아이 번'으로 전 세계 52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타이틀곡 '화(火花)'는 국내 각종 음원 차트 1위, 중국 왕이뮤직 한국어 차트 2주 연속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8위에 랭크되는 등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컴백과 동시에 국내 음악방송 1위를 올킬하며 6관왕을 달성, 자타공인 글로벌 대세 그룹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