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투표 캠페인 참여
'정치적 중립성명서' 발표
"지지의견 표명 아니야" 해명
가수 송가인 / 사진 = 텐아시아DB

가수 송가인 측이 특정 정당 지지설에 대해 해명했다.

지난 7일 송가인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유튜브를 통해 '잘 뽑고 잘 찍자' 4.15 투표 캠페인에 참여했다. 당시 영상에서 송가인은 푸른색 계열의 옷을 입고 있었다. 송가인은 영상 속에서 "NO VOTE NO 함께"라며 "투표가 없으면 우리는 함께할 수 없다는 의미로 적어봤다"라며 투표를 독려했다.

또, 송가인은 더불어민주당 이병훈 후보(광주 동구남구을)와 함께 사진을 찍은 것이 공개됐다. 이병훈 후보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송가인과 엄지손가락을 치켜 세우고 함께 미소를 짓고 있는 사진을 게재했다.이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송가인이 투표 독려 영상에서 푸른색 옷을 입은 것, 그리고 특정 후보와 함께 사진을 찍은 것 등으로 특정 정당을 지지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왔다.

이와 관련해 13일 송가인의 팬클럽 '어게인' 측은 공식 팬카페를 통해 '송가인 님의 정치적 중립 성명서'를 통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어게인 측은 "현재 송가인 님에 대해 각종 SNS와 유튜브를 통해 유포되고 있는 정치 연관된 글과 사진은 지지의견 표명이 아니다"라며 "해당 정치인이 가인님 팬이라 하시기에 찍어 드린 사진이다. 지지 의견을 표명한 것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또, 투표 독려 캠페인 의상 색깔에 대해서는 "파스텔 톤은 평소 가인님이 즐겨 입으시는 컬러다. 아무런 의미가 없다"라며, "송가인 님과 어게인은 특정 정당 및 정치적인 연관 관계가 전혀 없음을 명확하게 알려드린다"라고 밝혔다.
가수 송가인 / 사진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영상 캡처

전문

송가인 님의 정치적 중립 성명서

현재 송가인 님에 대해 각종 SNS와 유튜브를 통해 유포되고 있는 정치 연관된 글과 사진은 지지의견 표명이 아닙니다.오해의 소지가 되고 있는 두 가지 사안

1. 특정 정당인에게 싸인 CD와 사진
해당 정치인이 가인님 팬이라 하시기에 찍어 드린 사진입니다. 지지 의견을 표명한 것이 아닙니다.

2. 투표 독려 캠페인 의상 색깔
아시다시피 파스텔 톤은 평소 가인님이 즐겨 입으시는 컬러입니다.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송가인 님과 어게인은 특정 정당 및 정치적인 연관 관계가 전혀 없음을 명확하게 알려드립니다. 회원님들께서는 동요하지 마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