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정태건 기자]
‘프로듀스 X 101’/사진=Mnet 제공

Mnet ‘프로듀스 X 101’이 콘셉트 평가곡 음원을 오는 5일 선공개 한다.

오는 5일 방송될 ‘프로듀스 X 101’에서는 지금까지의 관문을 무사히 통과하고 살아남은 31명의 연습생들이 5개의 각기 다른 콘셉트의 신곡으로 무대에 오른다. 콘셉트 평가에서는 각 팀 1등에게 자신이 받은 현장 득표수의 500배를, 전체 1등 팀에게 20만 표를 베네핏으로 적용할 것으로 예고돼 긴장감을 더하고 있다. 특히 콘셉트 평가 경연 무대 녹화를 마친 후 모든 시즌을 통틀어 역대급 무대가 속출했다는 평가가 이어지며 이번주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제작진은 지난 시즌 콘셉트 평가 당시 신곡 음원을 방송이 끝난 이후 공개했던 것과 달리, 이번 에는 평가 음원을 방송 당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먼저 공개 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주 연습생들이 팀 구성을 확정한 후 본격적인 무대 준비를 시작하는 모습이 방송돼 콘셉트 평가 무대에 대한 국민 프로듀서들의 기대가 커진 만큼 방송 전 콘셉트 평가곡 풀버전 음원을 먼저 만날 수 있다는 소식은 많은 이들을 반갑게 하고 있다.

이번 시즌의 콘셉트 평가곡은 트렌디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EDM 댄스곡 ‘U GOT IT’을 비롯해 키치한 멜로디와 경쾌한 리듬이 어우러진 ‘Monday to Sunday’, 펑키 레트로 댄스 장르의 ‘이뻐이뻐’, 퓨처 펑크 장르 ‘Super Special Girl’ 등 총 다섯 곡이다. 마지막으로 지코가 작곡, 작사를 맡아 연습생들을 열광하게 한 메인스트림 팝 장르의 ‘움직여’는 세상을 움직일 것이라는 강렬한 메시지를 담아낸 곡이다.

제작진은 “콘셉트 평가곡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어 예년 시즌들과 달리 사전에 음원을 전격 출시로 결정했다”며 “연습생들의 이름으로 직접 발매되는 첫 음원, 그리고 방송을 통해 공개될 무대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프로듀스 X 101’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