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김사월X김해원/사진제공=유어썸머

포크 듀오 ‘김사월X김해원’이 유어썸머에 합류했다.

‘김사월X김해원’은 침착하지만 애상적인 정서를 담아내는 연주에, 이미 인생을 다 알아버린 듯한 목소리를 얹어 노래하는 김사월과 빼어난 작곡, 편곡자의 재능을 가진 음악가 김해원의 만남으로 결성된 팀이다.이들은 2014년 발매한 앨범 ‘비밀’로 2015년 한국 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신인’과 ‘최우수 포크 음반’ 2개 분야에서 수상하며 포크 듀오로서 시작을 알렸다.

K-Indie Chart 올해의 신인상, 음악취향 Y 올해의 신인 1위 등 다양한 매체에서 음악성을 인정을 받기도 했다.

현재 김사월, 김해원은 각자의 솔로활동으로 2019년 한국 대중음악상의 여러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수상을 기대하고 있다. 2018년 3월에 발매한 김해원 앨범 ‘바다와 나의 변화 Sea And Myself’와 2018년 9월에 발매한 김사월의 정규 2집 ‘로맨스’가 나란히 최우수 포크 음반 수상 후보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특히 김사월은 ‘로맨스’ 타이틀곡 ‘누군가에게’로 최우수 포크 노래에, 종합분야 올해의 음악인으로 방탄소년단(BTS), 세이수미, 이선지, 장필순과 함께 노미네이트 되어 총 3개의 부문에서 수상 후보에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안았다.

앞서 유어썸머 소속 아티스트로 활동의 시작을 알린 김사월에 이어 앞으로는 ‘김사월X김해원’ 듀오 역시 유어썸머를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사월X김해원’과 함께 하게 된 유어썸머는 아티스트 홍보 마케팅 에이전시로 가을방학, 김사월, 랄라스윗, 못, 성진환, 오지은, 우주히피, 이지형, 최낙타, 홍이삭 등이 함께하고 있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